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사전투표] 생활치료센터 확진자·의료진 소중한 한 표 행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스크·비닐장갑 착용 후 투표…투표사무원은 방호복 차림

    제21대 총선 사전투표 이틀째인 11일 대구 139개, 경북 336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가 치러졌다.

    경북 사전투표소 중 3곳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들이 머무는 생활치료센터 내에 마련됐다.

    [사전투표] 생활치료센터 확진자·의료진 소중한 한 표 행사
    유권자들은 휴일에도 아침부터 투표장을 찾아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모두 마스크를 쓴 채 발열 체크와 손 소독을 한 뒤 비닐장갑을 착용하고 투표를 했다.

    생활치료센터인 경주 현대차 경주연수원에서는 오전 10시부터 경증 확진자 109명, 의료진과 행정지원 인력 84명을 위한 특별 사전투표소가 마련됐다.

    이들은 안내에 따라 마스크를 쓰고 손 소독을 한 후 비닐장갑을 끼고 기표했다.

    투표 사무원과 참관인들은 방호복을 입은 채 투표를 진행하거나 참관했다.

    또 다른 생활치료센터인 안동 경북소방학교와 경산 중소기업진흥공단 대구경북연수원에서는 오후 1시부터 사전투표가 진행된다.

    대구에서는 이날 오전 10시 기준 선거인 207만1천120명 가운데 26만5천208명이 투표해 12.81% 투표율(누계)을 나타냈다.

    경북에서는 228만2천938명 중 38만8천675명이 투표해 17.03% 투표율을 보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용범 "文때와 다르다…주택 공급 앞으로도 이어질 것"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14일 1·29 주택 공급대책에 대한 일각의 우려에 대해 "2020년과는 상황이 다르다"며 문재인 정부 당시의 공급대책과는 결이 다르다고 강조했다.김 정책실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

    2. 2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3. 3

      강훈식 "加, 잠수함 수주시 '철강 수출' 원해…李, '美 관세' 의연하다"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캐나다 잠수함 수주와 관련해 “(캐나다 정부가) 철강도 수입해줬으면 좋겠고, 자동차 산업도 왔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타진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정부가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