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효과…'나쁨' 일수 83% 감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효과…'나쁨' 일수 83% 감소
    울산시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추진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효과로 대기 질이 대폭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시에 따르면 관리제 시행 기간 초미세먼지 연평균 농도는 19㎍/㎥로 지난해 같은 기간 25㎍/㎥보다 24% 감소했다.

    '나쁨' 일수는 24일에서 4일로 83% 줄어 특·광역시 중 최저를 기록하였으며 '좋음' 일수는 32일에서 49일로 늘어났다고 시는 밝혔다.

    시는 미세먼지 배출량을 줄이고자 ▲ 산업 부문 미세먼지 배출 집중 감시 및 자발적 저감 유도 ▲ 자동차·선박 수송 부문, 도로·건설공사장 등 생활 부문 감축 ▲ 취약계층 이용시설 관리·지원 등을 추진했다.

    특히 미세먼지 감시단 운영으로 대형사업장 집중 감시 활동을 벌이고, 소규모사업장에 방지시설 등을 지원했다.

    공공 2부제, 울산항 저속 운행 해역 운영, 도로 노면 청소, 대형 공사장 점검, 불법 소각행위 감시 등도 추진했다.

    시 관계자는 "시행 성과를 면밀하게 분석해 차기 계절관리제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보완수사권 예외적 필요“ 주문에도…與, 검찰개혁 '갑론을박'

      이재명 대통령이 공소청 보완수사권의 예외적 필요성을 공개적으로 강조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내에선 대립이 지속되고 있다. 이 대통령 의견에 동조하는 의원들이 과거 대비 늘어난 분위기지만, 검찰개혁 강경파들을 중심으로 ...

    2. 2

      '오천피' 공약 李대통령도 대박…7개월 전 ETF에 4000만원 투자

      코스피지수가 22일 장중 5000선을 돌파하면서 국내 주가 지수를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를 매수한 이재명 대통령의 수익률도 '대박'이 났다.이 대통령은 대선 후보 시절이던 지난해 5월28일 &#...

    3. 3

      "정청래 독단으로 조국혁신당 합당 추진"…민주당 의원들 반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2일 조국혁신당에 합당을 공식 제안한 데 대해 당내 의원들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22일 뉴스1에 따르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여당 간사인 김용민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당의 운명을 결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