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진영 장관, 내일 총선 준비 점검 "투표소 내 거리두기 지켜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진영 장관, 내일 총선 준비 점검 "투표소 내 거리두기 지켜야"
    행정안전부는 진영 장관이 4·15 총선을 하루 앞둔 14일 서울시 종로구 일대를 방문해 선거 준비상황을 점검한다고 13일 밝혔다.

    진 장관은 가회동 주민센터 투표소를 찾아 투표소 설치 상황과 투표용지·투표함 보관 및 이송 방안, 코로나19 방역대책, 장애인·노약자들을 위한 투표 편의시설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이어 종로경찰서와 종로소방서를 방문해 투·개표소 경비와 투표용지·투표함 호송 등 선거 관리 준비상황을 보고받는다.

    진 장관은 점검에 앞서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 국민들이 안전하게 참정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차질없이 준비해야 한다"며 "투표소 등 현장에서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대책이 잘 지켜지도록 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행안부는 사전투표 전날인 10일부터 선거일인 4월15일까지 '투·개표 지원 상황실'을 운영하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경찰청, 소방청, 시·도, 한전, KT 등과 함께 각종 사건·사고에 대응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통합당, '세월호텐트 막말' 차명진 제명…후보자격 박탈

      긴급 최고위 의결…탈당권유 결정했던 윤리위 생략한 '정치적 결단'최고위 정원 미달에 영상통화 동원, 만장일치 찬성…"전례 있다"미래통합당은 13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

    2. 2

      총선 앞두고 검사건수 축소?…중대본 "사실 아냐, 강한 유감"

      정부가 4·15 총선을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수를 줄이기 위해 고의로 진단검사 수를 줄였다는 보도와 관련,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하며 강한 유감을 표시했다.김강립 중앙재난안...

    3. 3

      시민당 불협화음?…이종걸 "모두 민주당으로" vs 비례 6번 조정훈 "기존 정당으로"

      이종걸 더불어시민당 상임선대위원장이 "시민당을 자신 있게 찍으면 더불어민주당을 찍는 것과 마찬가지"라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시민당 비례대표 후보 6번인 조정훈 전 세계은행 우즈베키스탄 사무소 대표는 "총선 이후 자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