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B국민은행, 'KB 스마트팩토리·규제자유특구 우대대출'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KB 스마트팩토리·규제자유특구 우대대출'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KB 스마트팩토리·규제자유특구 우대대출은 스마트공장 도입·공급기업과 규제자유특구 특례적용 사업자에게 스마트공장 추진 및 신기술·신사업 발굴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총 지원한도는 3000억원이다.

    이번 대출은 스마트공장 구축 도입수준과 기술등급 단계별로 최고 0.4%포인트까지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특히 분할상환일 경우 거치기간을 총 대출기간의 50%까지 확대해 기업의 초기 금융비용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KB국민은행과 기술보증기금은 지난 2월 '혁신산업 육성 및 기술창업 활성화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해 협약보증을 통한 지원도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들이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제조업 혁신과 신기술 및 신사업 발전을 위해 상생 협력해 중소기업의 성장 사다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B국민은행, 누구나 참여가능한 역대급 캐시백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코로나19와 경제위기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KB국민은행이 국민을 응원합니다! 매주 힘이나는 역대급 캐시백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첫...

    2. 2

      KB국민은행, 캄보디아 '프라삭 마이크로파이낸스' 지분 인수 완료

      KB국민은행은 캄보디아 최대 예금수취가능 소액대출금융기관인 프라삭 마이크로파이낸스사 지분 70%에 대한 매매대금 지급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 26일 이사회에서 프라삭...

    3. 3

      KB국민은행, 미얀마 은행업 예비인가 취득

      KB국민은행은 미얀마 중앙은행으로부터 은행업 예비인가를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현지법인 라이선스 예비인가를 부여받아 향후 9개월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최종 본인가를 취득하게 될 것으로 보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