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도, 내년까지 도시가스 2만7천가구 신규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도, 내년까지 도시가스 2만7천가구 신규 공급
    전남도는 내년까지 도내 2만 7천가구를 위한 신규 도시가스 배관망 301㎞를 구축한다고 13일 밝혔다.

    전남도가 최근 확정한 도시가스 공급시설 2개년 공사계획에 따르면 올해 지역별 도시가스 배관망 확충공사는 여수가 가장 많은 3천807가구 대상 53㎞ 구간이다.

    목포·영암·무안·강진 권역은 3천14가구 34㎞, 순천·광양·곡성·구례·고흥·보성 권역은 4천328가구 25㎞이다.

    나주·담양·화순·장흥·해남·함평·영광·장성 권역 3천924가구 41㎞를 구축한다.

    도내 도시가스는 지난해까지 19개 시군 46만4천가구에 배관망 1천439㎞ 정압기 265대가 설치됐다.

    2개년 계획이 완료되면 49만1천가구(전체 가구의 56%) 주민이 도시가스 공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남도는 올해 추진한 배관망 건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목포도시가스·대화도시가스·전남도시가스·해양에너지 등과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행정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경제성이 낮고 도시가스 배관망이 없는 도서 지역 3개 군(완도·진도·신안)에는 군 단위 LPG 배관망 구축사업을 추진한다.

    완도 386억원·진도 277억원·신안 193억원을 투입해 LPG 저장 탱크와 배관망을 설치한다.

    서순철 전남도 에너지신산업과장은 "도민 에너지복지 증진을 위해 도시가스 신규 배관망을 지속해서 확대하고 배관망 건설에도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부동산 투기에 나라 망해"…연일 고강도 SNS 메시지

      이재명 대통령이 연일 SNS를 통해 '부동산 투기에 나라 망한다'며 부동산 시장 안정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내고 있다.이 대통령은 1일 엑스(X·옛 트위터)에 '혼돈의 주...

    2. 2

      국힘 "李대통령, 주택소유자 협박" vs 與 "국힘, 투기자본에 꽃길"

      여야가 이재명 대통령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망국적 부동산의 정상화가 불가능할 것 같냐"며 주택시장 안정화 의지를 드러낸 것을 두고 공방을 벌였다.국민의힘 최보윤 수석대변인은 1일 논평에서 "대통령이 집...

    3. 3

      "세운지구-태릉CC 이중잣대" 오세훈 저격한 정원오 성동구청장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정부의 태릉골프장(태릉CC) 주택 공급 대책의 기준을 비판한 오세훈 서울시장을 향해 "디테일이 틀린 말씀만 반복하고 있다"고 했다.정 구청장은 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디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