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계유산 제주도, 유네스코 코로나19 극복 캠페인서 소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계유산 제주도, 유네스코 코로나19 극복 캠페인서 소개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제주 화산섬과 용암동굴'이 유네스코가 온라인에서 진행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 캠페인을 통해 소개됐다.

    13일 문화재청에 따르면 유네스코는 코로나19 확산세에 대응하기 위해 펼치는 문화 캠페인 '쉐어 아워 헤리티지'(#ShareOurHeritage) 일환으로 제주 화산섬과 용암동굴 설명문과 사진, 동영상을 게시했다.

    유네스코 코로나19 누리집(en.unesco.org/covid19/cultureresponse)에 지난 9일 공개된 제주 화산섬과 용암동굴 게시물에는 구글 아트 앤 컬처가 제공한 디지털 문화유산 콘텐츠도 있다.

    제주 세계유산본부 직원이 촬영한 동영상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내 전시 관람을 중단하고, 방문객 체온을 측정하는 모습이 담겼다.

    2007년 세계유산에 등재된 제주 화산섬과 용암동굴은 한라산·성산 일출봉·거문오름 용암동굴계로 구성되며, 다양한 희귀생물이 살아간다.

    문화재청 관계자는 "세계유산 보유국 중 89%가 유산 전체 혹은 일부를 개방하지 않는다고 한다"며 "'쉐어 아워 헤리티지'는 각국 세계유산 관리자들이 유산 보호 노력을 공유하자는 취지로 시작했으며, 제주도가 첫 세계유산으로 선정됐다"고 말했다.

    이어 "유네스코는 코로나19가 종식되면 해당 누리집을 세계유산 보호와 홍보 용도로 전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페이커' 사후 현충원에 안장 되나…보훈부 공식입장 밝혔다

      '리그오브레전드(LOL)'의 전설, 프로게이머 이상혁(페이커)이 지난 2일 체육훈장 청룡장을 수훈한 가운데 그가 국가유공자에 해당하는지, 사후 국립현충원에 안장될 수 있는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자 국가보...

    2. 2

      [포토] '펑펑' 눈 내리는 서울

      서울 등 수도권에 대설주의보가 발령된 23일 서울 서대문구 서대문역사거리 인근 버스정류장에서 시민들이 버스를 기다리고 있다.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3. 3

      고령 아버지 폭행한 50대 패륜男, 출소 5개월 만에 또…"돈 안 줘서"

      존속폭행죄로 실형을 선고받은 50대 아들이 출소한 지 5개월 만에 고령의 아버지에게 또 주먹을 휘두른 혐의로 다시 철창신세를 지게 됐다.춘천지법 형사2단독(김택성 부장판사)은 존속폭행 혐의로 기소된 A씨(58)에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