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파스퇴르연구소·대웅 "구충제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충제 성분 '니클로사마이드'로 7월 임상시험 계획 신청

    한국파스퇴르연구소와 대웅테라퓨틱스는 구충제 성분인 '니클로사마이드'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하는 데 협력한다고 14일 밝혔다.

    한국파스퇴연구소는 코로나19 약물재창출 연구 결과, 니클로사마이드가 세포실험에서 에볼라 치료제 '렘데시비르' 대비 40배, 말라리아 치료제 '클로로퀸' 대비 26배 높은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효과를 보여 이번 개발에 착수했다고 설명했다.

    렘데시비르와 클로로퀸 등은 모두 국내외에서 코로나19 치료제로 연구가 진행 중인 약물이다.

    이에 따라 대웅테라퓨틱스는 다음 달 대웅제약과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주도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영장류 효능시험을 거쳐 7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임상시험을 신청할 계획이다.

    대웅테라퓨틱스는 약물전달기술을 활용해 약물 효과를 극대화하고 복용 편의성을 개선하는 연구개발 기업이다.

    대웅제약의 지주회사인 대웅의 자회사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선진의 바이오 뷰]계영배(戒盈杯)

      과한 욕심을 부리면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결국 빈털터리가 돼 손해를 본다는 의미다. 지나친 물욕, 권력욕, 명예욕 등을 경계하고 더 나아가 합당한 노력은 하지 않고 터무니없이 높은 가치나 의미 있는 결과를 기대하거나...

    2. 2

      [분석+]韓 바이오시밀러, 이번엔 日 노린다...시장 진출 가속화

      한국 바이오시밀러 업체들이 일본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주로 유럽·미국 등 규모가 큰 글로벌 시장을 위주로 공략해오던 셀트리온, 삼성바이오에피스 등이 일본 내 인허가 제품을 늘려가면서다. 고령화로 인...

    3. 3

      "치킨은 먹고 보자"…'탈팡' 늘더니 '대반전' 벌어진 쿠팡이츠

      개인정보 유출 사태로 일명 '탈팡(쿠팡 회원 탈퇴)' 사용자들이 늘고 있지만, 쿠팡이츠의 사용자는 되레 증가한 것으로 전해졌다.4일 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쿠팡...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