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연구소 설립 인정받아

넥스디네트웍스가 기업부설연구소 ‘ADLAB’을 설립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MSIT)로부터 연구소 설립을 인정받았다.   (사진=넥스디네트웍스)
넥스디네트웍스가 기업부설연구소 ‘ADLAB’을 설립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MSIT)로부터 연구소 설립을 인정받았다. (사진=넥스디네트웍스)

넥스디네트웍스(이하 넥스디)가 기업부설연구소 ‘ADLAB’을 설립하며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업계에서 더욱 강력한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넥스디는 지난 3월 20일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업계 유일하게 광고연구소 ADLAB 설립에 이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MSIT)로부터 연구소 설립을 인정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디지털 마케팅과 플랫폼 기획 및 개발의 연계운영을 통해 광고주의 성공을 만들어가는 넥스디는 2018년 SNS통합관리 플랫폼 ‘포스트팩토리’ 론칭을 통해 이미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

지난 3월 벤처기업 인증이 연장되며 다시 한 번 기술 기업으로서 탄탄한 입지를 굳힌 넥스디는 인적서비스 제공 구조의 광고 대행업계에서 플랫폼 개발을 통해 차별화를 강조하고 있다.

넥스디 관계자는 “이번 연구소 설립을 통해 하반기 론칭 예정인 플랫폼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으며 벤처기업인 만큼 의사 결정 구조가 빨라 다른 경쟁업체들보다 한 두 발씩 앞서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인플루언서마케팅을 비롯해 11번가 광고대행, 제작대행, 미디어커머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넥스디는 기존 디지털에이전시 업무인 디지털미디어 플래닝 서비스를 벗어나 디지털 콘텐츠 제작, 광고주 커스터마이징 빅데이터 대시보드 제공 등 전체 디지털마케팅 영역에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광고주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매체별 마케팅 전문가와 최적의 프로세스를 도입하고 광고주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마케팅 성과를 이끌어내고 있으며 기술벤처기업으로 선정된 우수한 기술력과 가치를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솔루션으로 성공적인 마케팅 결과를 도출하고 있다.

더 강력해진 기능을 탑재한 포스트팩토리2.0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으며 하반기 론칭될 디지털마케팅 플랫폼 역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만큼 넥스디의 새로운 도전에 귀추가 주목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