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카오, OECD와 中企 코로나19 대응 방안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카카오, OECD와 中企 코로나19 대응 방안 논의
    카카오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중소기업의 디지털화 지원 이니셔티브(D4SME)' 운영위원으로 참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된 중소기업 회복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17일 밝혔다.

    D4SME는 전 세계적으로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이 시급하다는 판단에 따라 OECD의 창업·중소기업·지역개발센터가 주도해 발족한 글로벌 협의체다.

    카카오는 작년 11월 프랑스 파리의 OECD본부에서 열린 D4SME 첫 회의에 초청된 것을 계기로 운영위원으로 정식 참여하고 있다. 아마존·페이스북과 함께 운영위원회 비즈니스 파트너로 국내에선 유일하게 참여 중이다.

    전날 열린 화상회의에서 카카오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중소기업과 대기업 간 디지털 격차가 해소돼야 한다"며 기술·인프라 부족 등으로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고민과 정책 방향을 설명했다.

    회의에 참석한 김대원 카카오 정책팀장은 "다양한 지역에서 중소기업의 디지털화를 돕기 위해 진행되는 정책·사례 등을 수집하고, 카카오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추가로 진행할 수 있는 일들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디노티시아, 1세대 VDPU 설계 완료…벡터DB 공략 [강해령의 테크앤더시티]

        토종 AI 솔루션 회사인 디노티시아가 벡터DB(데이터베이스)용 특수 칩인 벡터DB프로세싱유닛(VDPU) 설계를 완료했다. 생성형 AI 검색의 핵심 인프라인 벡터DB 처리 속도를 획기적으로 끌어올...

    2. 2

      김경아 삼성에피스홀딩스 대표 “한국형 ‘빅파마’ 만든다…매년 신약 물질 1개 이상 발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한국형 '빅 파마(Big Pharma)'가 되고자 합니다."김경아 삼성에피스홀딩스 사장이 14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JP모간 헬스케어 컨퍼런스...

    3. 3

      "화려한 이벤트 별로, INFP 선호"…싱글들 취향 봤더니

      한국 싱들들은 이벤트보다 일상에서 시간을 보내는 방식의 데이트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틴더는 15일 국내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 틴더에 따르면 국내 사용자들의 프로필 내 인기 관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