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북한, 평양종합병원 착공 한달…성과 전방위 독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북한, 평양종합병원 착공 한달…성과 전방위 독려
    북한이 평양종합병원 착공 한 달여를 맞아 건설에 속도를 낼 것을 주문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9일 '정면돌파전의 기상을 알려거든 여기로 오라' 제목의 기사에서 당의 사상과 정책을 시각적으로 담은 표어, 벽보 등 직관선전물을 활용해 성과를 높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건설 현장에는 50여 점의 표어와 10여 점의 선전화, 300여개의 이동속보판, 3천여개의 붉은기가 걸렸다.

    '위대한 김정은시대를 빛내이는 훌륭한 건축물들을 더 많이 일떠세우자!', '경애하는 최고사령관 동지께서 결심하시면 우리는 한다!' 등의 선전구호가 쓰이고 있다.

    예술인들을 동원해 생산 현장에서 대중의 사기를 북돋우는 '화선(火線)식 경제선동'도 진행됐다.

    청년중앙예술선전대를 비롯한 중앙기관의 예술선전대들과 국립민족예술단 등 중앙예술단체의 경제선동대원들이 참여했다.

    중앙미술창작사, 만수대창작사의 미술가들도 노동자들의 인물화를 그려 힘을 보탰다.

    북한, 평양종합병원 착공 한달…성과 전방위 독려
    신문은 이 같은 '전방위적인 독려' 덕분에 당초 김일성 주석의 생일인 태양절(4·15일)까지 계획했던 기초 굴착과 박토(剝土) 처리를 9일 앞당겨 지난 6일 마무리했다고 주장했다.

    앞서 김정은 위원장은 지난달 17일 병원 착공식에서 다른 계획된 건설공사를 미루고 당 창건 75주년이 되는 오는 10월 10일까지 병원 건설을 끝내야 한다고 선언했으며 직접 착공 첫 삽을 뜨고 발파 단추도 눌렀다.

    지난 12일 평양 만수대의사당에서 열린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3차 회의에서는 올해 보건부문 투자를 지난해보다 7.4% 늘려 잡고, 평양종합병원 건설이 최우선 목표 중 하나임을 명시했다.

    북한, 평양종합병원 착공 한달…성과 전방위 독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KGM, '2026 화천산천어축제' 공식 후원…"경품으로 무쏘 쏜다"

      KG모빌리티(이하 KGM)는 ‘2026 화천산천어축제’에 참가해 화천군과 협약식을 갖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2014년 참가 이래 꾸...

    2. 2

      대동, 자율주행 운반로봇·콤바인 신기술 농업기계 인증 획득

      농기계그룹 대동은 자율주행 기능을 갖춘 운반로봇과 콤바인이 업계 최초로 농촌진흥청으로부터 신기술 농업기계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인증으로 자율주행 및 정밀 자동제어 기술력을 정부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

    3. 3

      에어프레미아, '코트룸 서비스' 제휴 운영…최대 40% 할인

      에어프레미아는 겨울철 해외여행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심플트립’과 제휴해 코트룸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코트룸 서비스는 겨울철 국내에서 출발해 따뜻한 지역으로 여행하는 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