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박명수가 선택한 아이센스리그PC방 높은 매출 성공노하우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명수가 선택한 아이센스리그PC방 높은 매출 성공노하우 공개
    이 달 4월에 진행되었던 피씨방창업 대표 브랜드 아이센스리그PC방 사업설명회에 많은 예비창업자분들의 참석으로 많은 호응을 얻어 PC방창업 사업설명회를 다시 한번 4월 27일(월) 서울 본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처럼 사업설명회 요청이 많아진 이유는 다름 아닌 무인창업과 안전창업혜택을 꼽을 수 있다. 계속되는 인건비 상승으로 무인PC방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고, 4월 한정으로 제공되는 매출보장보험과 최대 3억 대출지원에 대한 문의가 점점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아이센스리그PC방은 최초로 피시방 내에 `무인셀프` 시스템을 도입했다. 하루 4명을 쓰던 직원을 단 1명으로도 운영이 가능하게끔 만들었으며, 그로 인해 전국 평균 PC방보다 무려 5배가 높은 순수익을 내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도입된 `무인셀프` 운영방법은 간단하다. 전국 최초로 신분증과 지문을 대조해서 미성년자인지 판별하여 출입시키는 입출입 시스템을 구축하여 야간 운영시 지문, 휴대폰, 운전면허증으로 성인을 판별해 출입할 수 있어서 24시간 편하게 피시방을 운영하게끔 하였다. 또한 셀프바를 두어 고객들이 직접 먹거리를 해먹을 수 있도록 하여 새벽에도 먹거리 매출이 발생할 수 있게 하였다. 이러한 무인셀프가 어느정도 추가 매출이 발생되는지 등은 본사 사업설명회를 통해 더 자세하게 상담 받을 수 있어 현재 사업설명회 신청이 몰리고 있다.

    업계에서 최초로 시행된 `매출보장보험` 제도도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인기다. `매출보장보험` 제도란 오픈하기 전, 목표 매출을 설정한 후 오픈 후 6개월 안에 목표매출을 달성하지 못하면 그 매장은 본사에서 인수하고 새로운 점포에 다시 매장을 만들어드리는 프랜차이즈 최초, PC방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안전제도이다.

    실제 아이센스리그PC방 오픈가맹점은 "오픈 전 목표매출을 설정해서 오픈 후 6개월 안에 설정한 목표매출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그러기 위해서 본사에서는 적극적인 마케팅 지원을 하며, 가맹관리 차원에서는 매장에 대한 꼼꼼한 운영 관리를 받는다. 만약 설정한 목표매출을 달성하지 못하면 그 매장은 본사에서 인수를 하고 새로운 매장의 점포를 찾아서 다시 매장을 만들어드리는 제도이다. 그러다 보니 현재까지 매출보장보험 제도를 시행한 후 지금까지 목표매출에 실패한 가맹점은 단 한 곳도 없다. 그만큼 아이센스리그PC방 본사는 매출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드리고 예비창업자들의 불안함을 해소시켰다는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대출지원의 경우 최대 3억까지 대출지원이 가능한데 1금융권 신한, 우리, 기업은행에서 `최대 1억원 대출`이 가능하며 추가로 시설 및 PC를 담보로 `최대 2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시설 및 PC 담보의 경우 업계 최저금리로 연 이자율 5%대의 낮은 금리로 1금융권과 비슷한 금리수준을 가지고 있다. 금리가 낮다보니, 가맹점들은 대출을 해도 매출대비 순수익이 높다는 게 큰 장점이며, 매년 시행하는 소득신고에서 시설 담보 대출 이자가 필요 지출 항목으로 들어가서 세금 절세가 가능하다.

    매출보장보험 제도 및 대출 3억지원은 모든 예비창업자들에게 드리는 혜택이 아니라, 사업설명회를 신청해주시는 분들에게만 공개하고 제공한다.
    박명수가 선택한 아이센스리그PC방 높은 매출 성공노하우 공개
    현재 무인창업과 안정적인 창업 혜택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아이센스리그PC방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피시방 사업설명회를 4월 27일(월) 서울 구로구 본사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이센스리그PC방은 PC방 프랜차이즈 최초 박명수가 모델로 활동중인 업체로 22년 컨설팅 경력을 가진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이다. 직영점 10개와 전국 가맹점 650개를 이상을 개설하였고, 아이센스리그PC방 브랜드 외에 만화카페 벌툰, 치킨의 민족, 스터디카페 초심, 꼬치의 품격 등의 다양한 브랜드가 함께 운영되고 있는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정을 금할 수 없습니다.본사는 이번 사태를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으며 관계당국의 조사와 후속 조치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혐의를 받고 있는 구성원은 곧바로 업무 배제 조치를 했으며 일부 관련자는 사표를 내고 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당국은 이번 조사가 회사 차원이 아니라 개인적 일탈에 대한 것이라고 하지만, 투명하고 공정한 정보 전달을 사명으로 하는 언론사로서 책임을 통감합니다. 본사는 그동안 ‘취재 보도 등 업무를 통해 얻게 된 주식 채권 부동산 등의 정보를 개인적인 투자나 다른 목적에 활용하지 않는다’ ‘보도되지 않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주식 등 유가증권과 부동산에 투자하지 않는다’ 등의 임직원 행동강령과 기자 윤리강령을 엄격하게 적용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사태를 통해 그간의 노력이 충분하지 않았다는 점을 자성하면서 내부 시스템 전반을 다각도로 점검하고 있습니다.본사는 실추된 신뢰와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전사적 노력을 기울여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자체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하고 사안의 실체적 진실 규명에 들어갔습니다. 아울러 조직 운영 및 업무 방식을 전면 쇄신하는 등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겠습니다.국민과 독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는 자리입니다. 아울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의 인사이트를 현지 취재팀을 통해 확인한 뒤 투자 전략을 가다듬을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일시: 1월 29일(목) 오후 2~5시● 장소 :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 강연 주제 및 강사:- ‘CES 2026’ 현장에서 읽은 기술 전쟁 / 손재권 더밀크 대표- 코스피 5000 시대, 투자 유망 섹터 / 이선엽 AFW파트너스 대표- 코스피 5000 시대 승리 투자 기법, 사이클 투자 / 조윤남 코어16 대표● 인원: 선착순 100명(참가비 5만원)● 특전: 한경무크 (손재권 대표 등 저), <사이클 투자 법칙>(조윤남 대표 저) 증정● 문의: 02-360-4876● 참가 신청: QR코드 스캔주최 : 한경미디어그룹 한경매거진&북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초경량과 휴대성이라는 핵심 가치는 강화하면서 인공지능(AI) 기능은 더욱 발전시킨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 ‘2026년형 LG그램’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신규 소재인 ‘에어로미늄(aerominum)’을 적용해 초경량 노트북이라는 고유의 정체성은 발전시키면서 내구성과 외관 디자인 개선이라는 고객 요청 사항까지 두루 충족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에어로미늄은 마그네슘과 알루미늄의 합금이다. 두 금속의 장점만 합쳐 가벼우면서도 높은 내구성을 지녀 주로 항공우주 산업에서 활용돼 왔다.‘엑사원(EXAONE) 3.5’를 기반으로 업그레이드된 그램 AI와 ‘코파일럿+(Copilot+) PC’ 기능을 더한 ‘멀티 AI’는 차별화된 AI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여기에 필요와 용도에 따라 중앙처리장치(CPU)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 고객 선택권도 넓혔다. 예를 들어 그래픽 성능에 특화된 노트북을 원한다면 인텔 코어 울트라 CPU가 탑재된 제품을, CPU 성능과 높은 전력 효율로 효율적인 작업을 선호하면 AMD 기반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2026년형 그램에는 77Wh의 배터리를 장착해 최대 27시간 동안 별도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고속 충전 기능도 지원해 30분 충전만으로 9시간 이상 쓸 수 있다.최만수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