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uperM '투게더 앳 홈 콘서트' 출연…전세계 언론 주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uperM, 온라인 자선 콘서트 출연
    '투게더 앳 홈 콘서트' 전세계 이목 집중
    슈퍼엠 ' 투게더 앳 홈' / 사진 = SM 제공
    슈퍼엠 ' 투게더 앳 홈' / 사진 = SM 제공
    그룹 SuperM(슈퍼엠,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이 ‘투게더 앳 홈’ 콘서트 참여로 글로벌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SuperM은 지난 19일 글로벌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8시간 동안 생중계된 초대형 온라인 자선 콘서트 ‘원 월드: 투게더 앳 홈(One World: Together At Home)’에 출연, 신곡 ‘With You’(위드 유) 공연을 선사하며 전 세계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공연 이후 중국 주요 연예 매체인 봉황망오락과 시나오락, 아이돌망, 묘안오락 등이 SuperM의 ‘투게더앳 홈’ 콘서트 참여 소식을 집중 조명했으며, 20일에도 동방망, 남방오락망, 칸칸오락 등의 매체들은 "웨이보에서 #SuperM隔空合唱(SuperM격공합창: 슈퍼엠이 각자 공간에서 합창) 해시태그를 건 전체 게시글의 총 조회수가 19일 하루 동안 1억 5천300만을 기록하는 등 화제를 모았다"고 보도했다.

    영국 BBC는 이번 콘서트에서 기술적인 한계에도 창의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 아티스트로 SuperM을 언급, “K팝 밴드 SuperM의 한 멤버는 ‘With You’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동안 팬을 위한 그림을 그려주었다”고 언급했다.

    미국 빌보드는 “SuperM이 그림 그리기, 운동, 요리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콘셉트로 활기찬 퍼포먼스를 선보였다”라며 “한국의 슈퍼그룹이 레이디 가가(Lady Gaga), 롤링 스톤즈(The Rolling Stones),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폴 매카트니(Paul McCartney) 등 인기 스타들이 총출동하는 라인업에 합류했다”고 전했다.

    MTV 역시 “SuperM이 라이브스트림을 통해 각자의 공간에서 편안한 모습으로 ‘With You’라는 흥겨운 미공개 곡을 공연했다”라며 “이 그룹의 편안한 가상 퍼포먼스는 우리가 물리적으로 얼마나 떨어져 있든 #Together At Home 할 방법을 찾아낼 것이라는 것을 상기시켜 준다”고 보도해 눈길을 끌었다.

    이 외에도 메트로, 버즈피드 등도 SuperM의 ‘투게더 앳 홈’ 공연을 전해, SuperM에 대한 글로벌한 관심을 증명했다.

    SuperM은 오는 26일 SM엔터테인먼트와 네이버가 손잡고 선보이는 라이브 콘서트 스트리밍 서비스 ‘Beyond LIVE’의 첫 번째 주자로서 공연을 선보인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슈퍼엠(SuperM) "멤버 선정 기준? '이수만픽' 7명"

      슈퍼엠(SuperM)이 멤버 선정 기준을 밝혔다.슈퍼엠(SuperM) 백현은 최근 진행된 첫 미니앨범 'SuperM' 발매 기념 기자회견에서 "이수만 선생님의 픽이다. '수만픽'으로 이렇...

    2. 2

      슈퍼엠(SuperM) "다시 데뷔하는 기분, '슈퍼 시너지'로 눈과 귀 즐겁게"

      SM연합팀 슈퍼엠(SuperM)이 미국 진출의 당찬 첫 발을 내딛는 소감을 밝혔다.슈퍼엠(SuperM)은 지난 2일 오전 서울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 컨벤션타워에서 론칭 및 첫 미니앨범 'SuperM' ...

    3. 3

      연계소문|명예 회복 나선 SM, 美 진출 승부수로 엔터 정상 지킬까

      한국의 3대 기획사로 K팝 부흥에 앞장 섰던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명예 회복에 나섰다. 실적 부진 및 주주들과의 충돌로 연일 속앓이를 하며 시가 총액 1위 자리를 두고 JYP엔터테인먼트와 격투하던 SM은 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