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제주 해비치아트페스티벌 코로나19에 8월로 연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문연 "시민 안전 최우선…문화예술인 지원은 정상 진행"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오는 6월로 예정한 '제13회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을 8월로 연기한다고 22일 밝혔다.

    당초 6월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시민 안전을 고려해 8월 24일부터 27일 개최하기로 했다.

    이승정 한문연 회장은 "더욱 안전하고 내실 있는 행사를 위해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연기를 결정했다"며 "문예회관과 예술단체들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문화예술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선정단체 등에 지원할 사항들은 정상적으로 진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제주 해비치아트페스티벌 코로나19에 8월로 연기
    선정된 쇼케이스나 공식참가작에 대해서는 행사 연기와 상관없이 우선 계약을 하고 추후 선금 지급을 통해 지원하기로 했다.

    행사 일정 변경으로 참석이 불가한 단체나 문예회관의 경우 취소 수수료 없이 환불을 진행하고, 부스 전시 참여가 어려워진 단체에 대해선 내년 행사 때 부스 참가 기회를 우선으로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행사 공식 누리집(www.jhaf.or.kr)과 한문연 누리집(www.kocaca.or.kr)을 참조하면 된다.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은 문예회관과 예술단체 간 교류를 위해 2008년부터 개최하는 문화예술 축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뭐라 말했길래…'日여행 많이 가겠네' 기대감 폭발 [트래블톡]

      이재명 대통령이 한일 정상회담을 계기로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고향인 나라현을 방문한 자리에서 출입국 절차 간소화를 언급, 여행업계가 일본 여행 수요 확대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구체적인 제도 합의나 시행 일...

    2. 2

      "질병 막는 최고의 방법"…WHO 추천한 '건강 비결' 뭐길래

      세계보건기구(WHO)가 값싼 가당 음료와 술이 비만과 당뇨를 부추긴다면서 해당 품목에 '건강세'를 도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13일(현지시간) 성명을 통...

    3. 3

      또 '완판남' 등극하나…정상회담서 등장한 '이재명 운동화'

      1박2일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한 이재명 대통령이 방일 이틀째인 14일 격식 있는 구두 대신 스니커즈를 착용한 채 일정을 소화해 눈길을 끈다. 이 대통령이 대선후보 시절 신었던 운동화가 완판된 적 있었던 만큼 이번에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