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사전투표 조작 의혹 '맞짱 토론' 성사…이준석 "강용석도 나오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보수 유튜버들 논리 구조가 안 맞아"
    "책임져야 할 분들 토론에 안 나와"

    23일 오전 11시 사전 투표 조작 의혹 토론 열려
    이준석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은 22일 지난 4·15 총선과 관련해 사전투표 조작 의혹을 제기한 보수 성향의 유튜버들이 '맞짱 토론'에 응하지 않고 있다며 현 상황을 전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오존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사전투표 의혹을 제기한 강용석 변호사 등을 향해 "이런 분들 나오라. 토론하자고"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유튜버들 돈 많이 벌지 않나. 그러니 천안함재단에 100만원 기부하는 거로 서로 진정성을 확인하고 모아서 토론하자고 했다"면서 "그러면 유튜버들이 '이준석을 박살 낼 기회'라고 하면서 많이 올 줄 알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일부 유튜버들이 침소봉대로 조회수 장사를 하고 있다고 지적한 뒤 "논리 구조가 완전 안 맞는다"면서 "이 정도의 황당한 상황을 만든 것에 대해서 좀 책임져야 될 분들이 있다고 본다"고 지적했다.

    이 최고위원은 “(유튜버) 본인들이 '사전투표하면 조작되니까 본 투표하라'고 했다"면서 "선거 끝나고 결과를 보니, 본 투표에서는 보수가 우세하고 사전투표에서는 보수가 불리하니까 지금 와서 '조작 아니냐' 이러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는 또 "예를 들어 보수유권자 A가 그런 방송을 보고 조작을 의심해서 사전투표를 안 나가고, 꺼림칙해서 본 투표도 안 나갔다. 그러면 보수표를 잃어버리는 것"이라며 "이 조회 수를 위해서 자해적인 이런 투표 거부를 하게 한다는 게 정당 입장에서는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하는 것"이라고도 설명했다.

    이 최고위원은 "그 의혹을 제기하신 분들 중 단 한 명도 토론회에 응한 분이 없다"면서 "그분들한테 낚여서 제가 봤을 때는 굉장히 순수한 시민분들, 한두 분 정도"라고 했다.

    이 최고위원은 "유튜버분들이 얼마나 비겁하냐면 저랑 일반 시민분이랑 토론한 걸 보면서 나중에 그것을 따서 또 영상을 올릴 것"이라면서 "무슨 끄트머리 말꼬리 잡아서 '이준석, 논리 박살 남', '드디어 깨졌다'고 제목 달아 영상을 올릴 것으로 본다"고 비판했다.

    한편 이 최고위원은 오는 23일 오전 11시 보수 유튜브 채널 '펜앤드마이크'가 주최하는 사전투표 조작 의혹 관련 맞짱 토론에 참석한다. 토론회 패널로 사전투표 조작 의혹을 부인하는 쪽에서 이 최고위원과 이경전 경희대 교수가, 사전투표 조작을 주장하는 쪽에서는 일반 시민인 오동길 씨, 양선엽 공정선거 국민연대 대표가 참석한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中 "무증상 감염자 1367명" 뒷북 공개…축소 의혹 여전

      중국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통계 조작 논란이 지속되자 1일 무증상 감염자 수를 공개했다. 하지만 확진자에 포함하지 않아 여전히 통계 축소 의혹이 가라앉지 않고 있다.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

    2. 2

      통계 조작 논란에…중국, 무증상 감염자 1366명 공개

      중국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통계 조작 논란이 지속되자 1일 무증상 감염자 수를 공개했다. 하지만 확진 환자에는 포함하지 않아 여전히 통계 축소 의혹은 가라앉지 않고 있다.&...

    3. 3

      中서 다시 불거진 조작 논란…무증상 환자 4만3000명 통계 제외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한 명도 나오지 않은 것으로 집계됐다. 하지만 중국 정부가 발표하는 확진자엔 무증상 감염자가 포함되지 않아 통계 조작 논란이 다시 불거지고 있다.&nb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