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공행진' 넷플릭스 콘텐츠 투자 가속…1조2000억원 회사채 발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공행진' 넷플릭스 콘텐츠 투자 가속…1조2000억원 회사채 발행
    세계 최대의 온라인 스트리밍 업체 넷플릭스가 22일(현지시간) 콘텐츠 투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10억달러(1조2천320억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하기로 했다고 경제전문매체 마켓워치가 보도했다.

    넷플릭스는 이날 성명을 통해 회사채 발행을 통해 콘텐츠 취득과 생산, 합병 등에 대비한 자금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회사채는 달러와 유로화 표시 채권으로 발행되며, 이자율과 만기일은 구매자와 협상을 통해 결정할 예정이다.

    시장조사업체 피보털 리서치 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경제적 여건 변화가 넷플릭스에 기회를 제공했다며 "넷플릭스가 소규모의 테크 기업을 인수하거나 더 많은 콘텐츠를 취득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넷플릭스는 전날 발표한 1분기 실적 보고서에서 신규 가입자 수가 1천580만명을 기록해 자체 전망치의 2배를 웃돌았다고 발표했다.

    또한 12개월 치 운영 자금에 해당하는 현금 유동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콘텐츠 투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회사채를 계속 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넷플릭스는 콘텐츠 구매에 역대 최대 규모인 150억달러(18조4천800억원)를 지출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코로나 집콕'에 웃었다…넷플릭스, 석달새 1577만명 가입

      넷플릭스의 다큐멘터리 시리즈 ‘타이거 킹:무법지대’는 미국 오클라호마주에서 사설 동물원을 운영하는 조 이그조틱(본명 조지프 슈라이보겔)과 동물보호단체 대표인 캐럴 배스킨의 갈등을 그린다. 호랑이...

    2. 2

      '사냥의 시간' 23일 넷플릭스 공개…극장 개봉 없이 OTT로 첫 상영

      영화 ‘사냥의 시간’(사진)의 넷플릭스 공개일이 오는 23일로 확정됐다.넷플릭스는 20일 “‘사냥의 시간’이 23일 오후 4시 세계 190여 개국에 동시 공개된다...

    3. 3

      글로벌 IT기업 '코리아패싱' 너무하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위기 상황에서 나타난 해외 인터넷 기업들의 행태가 도마에 오르고 있다. 한국 정부를 무시하거나 국내에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노력을 소홀히 하면서다. 한국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