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전 시·자치구 어린이날 행사 모두 취소…코로나19 확산 예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덕구는 7∼8월 대체 행사 검토
    대전 시·자치구 어린이날 행사 모두 취소…코로나19 확산 예방
    대전시와 일선 자치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지역 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어린이날 행사를 모두 취소했다.

    대전시는 서구와 함께 개최 예정인 제98회 어린이날 행사를 취소했다고 23일 밝혔다.

    5월 5일까지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 기간이 연장된 데 따른 것이다.

    시는 그동안 시청 남문광장 일원에서 군악대·의장대 시범을 비롯한 거리공연과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유성구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열 계획인 '2020 유성 어린이 큰잔치' 행사를 하지 않기로 했다.

    구는 매년 어린이날이면 어린이 합창, 페이스페이팅, 가상현실(VR) 체험 기회를 제공해 왔다.

    중구도 매년 서대전 시민광장에서 열던 '중구 어린이날 행사'를 취소했다.

    한남대 종합운동장에서 매년 어린이날 행사를 해 오던 대덕구도 일단 올해 행사는 쉬기로 했다.

    다만 코로나19 추이를 지켜보면서 오는 7∼8월 중 어린이 축제 형식의 대체 행사를 여는 방안을 모색 중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대규모 야외 밀집 행사이다 보니 집단 감염 우려에 따라 행사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알바 3명 집단 퇴사'에 사장님 분통…"5000만원 물어내라" [사장님 고충백서]

      근무 여건에 불만을 품고 한꺼번에 퇴사한 아르바이트생들을 상대로 업주가 5000만원대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일이 벌어졌다. 법원은 알바생들의 공동 무단퇴사가 '채무불이행'에 해당한다고 보면서도, 업주가 ...

    2. 2

      북한산 산불 진화 중…종로구 "인근 주민 안전 유의"

      21일 오후 7시 25분께 서울 종로구 북한산에서 산불이 발생했다.종로구는 "구기동 산 5-1 북한산 연화사 및 금산사 주변에 산불이 발생했다"며 인근 주민은 안전에 유의해달라는 내용의 안전안내 문자를 보냈다.산림청...

    3. 3

      '尹 무기징역 선고' 지귀연, 교통사고 등 민사 사건 맡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한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 부장판사가 교통사고나 산업재해 관련한 민사 사건을 담당하게 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방법은 지난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