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폐공사, 중소 협력업체와 ‘동반성장 우수 공기업’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조폐공사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19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 결과 ‘양호’ 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는 전년보다 2등급 상승한 것으로, 조폐공사는 공기업형 평가군 중 2등급이 오른 기관은 조폐공사가 유일하다고 설명했다.

    조폐공사는 ‘콤비(K-OMBI)’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40억원 규모의 민관 공동 연구개발(R&D) 투자기금을 조성했다.

    또 상생협력기금, 농어촌상생기금 출연 등을 통해 협력업체의 판로 개척과 금융 지원을 확대했다.

    협력이익공유제 도입, 협력업체 장기재직자 임금지원 등 실효성있는 사업 추진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정부의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는 공공기관이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하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2007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지난해 실적을 대상으로 한 평가는 58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기업형(28개), 준정부형(26개), 기타형(4개) 등 평가군별 상대평가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평가등급은 4개 등급(우수·양호·보통·개선)으로 나눠지며, 평가 결과는 정부의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반영된다.

    조용만 조폐공사 사장은 “협력업체에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해온 결과”라며 “동반성장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법 "파주 LCD 공장 가스사고 협력사도 예방 책임"

      2015년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에서 협력업체 근로자가 숨진 사고에 대해 인력을 파견한 협력사 관계자들도 책임을 져야 한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협력업체가 직접 운영·관리하는 작업장에서 일어난 사고가...

    2. 2

      조폐공사, ‘컬러링 키트’ 판매수익금 청년예술가에 기부

      한국조폐공사는 17일 ‘컬러링 키트(사진)’ 판매 수익금 1000만원을 청년예술가와 국민기획단에게 전달했다.‘컬러링 키트’ 사업은 지역내 청년예술가를 돕기 위한 &lsquo...

    3. 3

      올해 공공기관 채용시 만료된 영어성적 활용 가능

      올해 공공기관 취업시 유효기간이 지난 영어시험 성적도 활용할 수 있게 됐다.정부는 올해 한시적으로 공공기관 취업 지원시 영어시험 성적제출 부담을 완화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