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백예린 정규 1집, 2천장 한정반 LP 발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백예린 정규 1집, 2천장 한정반 LP 발매
    가수 백예린이 지난해 발매한 정규 1집을 한정 수량 LP로 발매한다.

    24일 백예린 독립레이블인 블루바이닐에 따르면 백예린은 첫 번째 정규앨범 '에브리 레터 아이 센트 유.'(Every Ietter I sent you.)를 2천장 제작해 다음 달 11일 발매한다.

    지난해 12월 발매한 앨범 수록 전곡이 LP 두 장으로 나뉘어 담겼으며, 표지 사진은 디지털 음원과 다르게 디자인됐다.

    '에브리 레터 아이 센트 유.'는 백예린이 JYP엔터테인먼트를 떠나 홀로서기 후 처음 내놓은 앨범으로, 발매 후 음원 차트를 석권하며 사랑받았다.

    블루바이닐 측은 "투명 블루디스크 제작을 위해 작년 말부터 해외에서 재료를 공수해왔다"며 "좋은 품질의 바이닐을 제작하기 위해 준비 기간이 다소 오래 소요되었지만 그만큼 가치 있는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뉴트로' 열풍이 일어나면서 LP에 대한 관심도 커졌다.

    이에 중견 가수뿐만 아니라 보이그룹 몬스타엑스를 비롯해 선우정아, 크러쉬, 검정치마, 소란 등 젊은 가수들도 LP를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주빈, '전설의 증명사진' 도용당했다…"투자사기로 법원 출석도"

      배우 이주빈이 과거 증명사진을 도용당해 사기 범죄에 연루됐다고 밝혔다.이주빈은 최근 유튜브 채널 '인생84'에 출연해 한때 화제를 모았던 자신의 증명사진에 대해 언급했다.그는 "이 사진이 조금 유명해졌...

    2. 2

      송강호부터 구교환까지…라인업 놀랍다는 소리 나오는 영화

      영화 '정원사들'(가제)이 주요 캐스팅 라인업을 확정하며 제작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14일 하이브미디어코프에 따르면 남동협 감독의 신작 '정원사들'에 배우 송강호, 구교환, 송승헌, 이광...

    3. 3

      김광진, 2월 21일 서울 앙코르 공연 개최…매진 열기 잇는다

      싱어송라이터 김광진이 연말 콘서트 전석 매진의 여운을 이어 앙코르 콘서트로 관객과 다시 만난다.김광진은 오는 2월 21일 오후 6시 명화라이브홀에서 앙코르 콘서트 '더 트레저(The Treasure)'...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