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나가사키 크루즈선 43명 코로나 추가 확진…누적 91명(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승무원 623명 전수 검사 중…"한국인 승무원 건강 이상 없어"
    日나가사키 크루즈선 43명 코로나 추가 확진…누적 91명(종합)
    일본 나가사키(長崎)항에 정박 중인 크루즈선 '코스타 아틀란티카'에서 43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추가로 확인됐다고 NHK가 24일 보도했다.

    이에 따라 이 크루즈선에서 발생한 누적 코로나19 확진자는 91명으로 늘었다.

    지난 20일 처음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이후 무더기로 감염자가 발생하자, 나가사키현은 승무원 623명 전원에 대한 코로나19 검사를 결정했다.

    보수 공사를 위해 올해 1월 29일 나가사키항에 입항한 코스타 아틀란티카에는 승객은 없고 승무원만 탑승하고 있다.

    이 크루즈선에는 한국 국민 1명도 승무원으로 탑승하고 있다.

    주(駐)후쿠오카총영사관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한국인 승무원은 아직 코로나19 검사를 받지 않았다"며 "현재 건강에는 이상이 없는 상태"라고 밝혔다.

    지금까지 크루즈선 승무원 중 300여명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나머지 300여명의 검체도 이날 중으로 채취될 예정이라고 NHK는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천 찜질방서 60대 남성 숨진 채 발견…지병으로 사망 추정

      경기 부천의 한 찜질방에서 60대 남성이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5일 부천 원미경찰서는 전날 오전 7시 37분께 부천시 원미구 한 사우나 찜질방에 '한 남성이 쓰러져 있다'는 소방 당국의...

    2. 2

      "의사 안 부럽네" SK하닉 연봉 5억?…'의대 쏠림' 대안 될까

      "SK하이닉스 직원들 오늘 통장에 1억 찍히는 거야? 성과급 보니깐 현타오네.""내년 5억, 후년 7억, 3년 후 10억 되겠네. 너무 부럽다.""인생 정말 모르는 거구나. 초등학생 때부터 뼈 빠지게 공부해서 전교 ...

    3. 3

      [인사] IBK투자증권

      ◎보임◇연구위원▷혁신기업분석부장 김운호 ▷코스닥리서치센터장 이건재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