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네덜란드 밍크 농장 두곳서 밍크 코로나19 감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부 직원 코로나 19 증상…사람에게서 전염된 것으로 추정
    "네덜란드 밍크 농장 두곳서 밍크 코로나19 감염"
    네덜란드 당국이 26일(현지시간) 남부에 있는 밍크 농장 두 곳에 있는 밍크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감염됐다고 밝혔다고 AP, AFP 통신이 전했다.

    네덜란드 농무부는 이날 성명을 통해 브라반트에 있는 이 두 농장의 밍크들이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면서 "밍크는 호흡 장애 등 코로나19의 여러 증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네덜란드 농무부는 앞서 이 두 농장의 일부 직원이 코로나19 증상을 보였다면서 사람에게서 동물로 전염이 이뤄진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네덜란드 농무부는 또 "현재로서는 가축이 코로나19 확산에 어떤 역할을 한다는 징후는 없으며 코로나19가 다시 인간에게 옮겨갈 위험도 없다"고 덧붙였다.

    현지 당국은 해당 농장 주변 도로를 차단하고 사람들에게 농장으로부터 400m 이내로 접근하지 말라고 명령했다.

    앞서 미국 뉴욕에서도 고양이 두 마리와 브롱크스 동물원의 일부 호랑이, 사자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바 있다.

    실시간 국제통계사이트 월드오미터에 따르면 이날 기준 네덜란드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3만7천845명, 누적 사망자는 4천475명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사실 그동안 친절했다…관세 훨씬 더 높을 수 있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전 세계를 향해 다시 한번 '관세 경고장'을 날렸다. 취임 2년 차를 맞은 그가 지금까지의 무역 압박은 시작에 불과했다며, 훨씬 더 강력한 조치를 예고한 것이다.트럼프 대통...

    2. 2

      트럼프 "30일 새 Fed 의장 발표"…파월 압박 본격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30일(현지시간) 미국 중앙은행(Fed)의 새 의장 후보자를 발표하겠다고 예고했다.29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워싱턴DC의 트럼프-케네디 센터에서 열린 다큐멘터리...

    3. 3

      트럼프, '관세 폭탄' 재점화... "훨씬 더 높은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 압박[HK영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 백악관 내각회의에서 세계 각국을 향해 "지금보다 훨씬 더 높은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며 강력한 경고장을 날렸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이 취임한 이후 지금까지 부과한 관세들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