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브로너스, 자연을 해치지 않고 만든 '저자극 올인원 클렌저'
162년 전통의 미국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가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바디케어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닥터 브로너스는 브랜드 신뢰도, 애착도,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타제품으로의 구매전환의도 등 총 5개 항목에 대해 진행된 조사에서 바디케어 부문 후보 브랜드 중 가장 높은 고객충성도 지수를 기록했다. 닥터 브로너스가 오랜 시간 고수해온 일관된 기업의 친환경 철학과 윤리, 뛰어난 제품력이 기존 고객들로부터 신뢰와 브랜드에 대한 높은 충성도를 얻은 것으로 풀이된다.

 닥터 브로너스, 자연을 해치지 않고 만든 '저자극 올인원 클렌저'
닥터 브로너스는 ‘최고 품질의 비누를 만들되 자연을 해치지 않는다’는 창립자 엠마누엘 브로너의 원칙에 따라 유기농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자연에서 무해 분해되는 제품만을 제조하는 친환경 브랜드다. 동물 실험 및 공장식 축산 반대, 비건 실천, 공정 무역, 재생 유기농업 등 사람과 동물 그리고 지구의 공존을 위한 책임 이행에 앞장서는 윤리적 브랜드이자 매년 판매 수익의 7% 이상을 자선 단체에 기부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신뢰받고 있다.

베스트셀러인 ‘퓨어 캐스틸 솝’은 합성 화학 성분을 배제하고 미국 농무부(USDA) 인증 유기농 원료를 담아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올인원 클렌저다. 올리브오일과 코코넛오일을 배합해 만든 천연 계면활성제가 풍성한 거품을 형성해 피부 자극 없이 깨끗한 세정을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