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컨콜] LG화학 "전지 수익성, 하반기 개선…중국 보조금 긍정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컨콜] LG화학 "전지 수익성, 하반기 개선…중국 보조금 긍정적"
    LG화학이 28일 열린 컨콜을 통해 "전지 부문 수익성이 올 하반기로 갈수록 점차 나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장승세 LG화학 전지 경영전략총괄(전무)은 "2분기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하고 ESS 매출 확대, EV 원통형 전지 본격 출하 등올 성장 추세가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수익성 개선의 화두로 꼽히는 폴란드 공장에 대해선 "가동률을 구체적으로 말하긴 어렵지만, 계획대로 점진적으로 개선되고 있다"고 밝혔다.

    2분기 전망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지부문 전체 매출은 올라갈 것"이라며 "당초 계획보다는 차질이 있겠지만 1분기 보다는 2분기가, 2분기 보다는 하반기가 이익률이 높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또 올해 전지 부문 매출액 목표치에 대해서는 올해 초 15조원으로 제시됐지만 이보다 10~15%가량 감소가 불가피할 것이라고 LG화학은 내다봤다.

    나아가 중국 정부의 전기차 보조금 지급 기한 2년 연장에 대해서는 "중국의 전기차 수요가 최근 줄었다 증가 추세로 바뀐만큼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면서 "LG화학 배터리를 탑재한 차량도 보조금 대상에 포함된 만큼, 기회가 커진다고 본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보유 중인 보조금 지급 대상 리스트 외에도 중장기적으로 중국내 사업을 확장하려 하고 있다"고 전했다.

    배성재기자 sjba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2. 2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3. 3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