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 지역화폐 이음카드 캐시백 10% 혜택 2개월 연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 지역화폐 이음카드 캐시백 10% 혜택 2개월 연장
    인천시는 지역 화폐 '인천e음(이음)' 카드 결제액의 최대 10%를 캐시백으로 지급하는 방식을 6월까지 유지한다고 28일 밝혔다.

    현재 이음 카드 캐시백은 월 결제액 기준으로 50만원 이하는 10%, 50만∼100만원 이하는 1%다.

    이음 카드로 월 100만원을 결제한다고 가정했을 때 이용자가 돌려받는 캐시백은 5만5천원이다.

    인천시는 코로나19 사태로 소상공인의 경영난이 심각해지자, 최대 4%에 불과했던 이음 카드 캐시백 혜택을 지난 3∼4월 한시적으로 최대 10%로 확대했고, 이번에 6월까지 동일 혜택을 2개월 연장했다.

    캐시백 혜택이 확대되자 결제액과 가입자도 더욱 늘고 있다.

    지난 3월 결제액은 1천883억원으로 2월 결제액 1천148억원보다 65% 늘어났다.

    가입자 수도 지난 3일 인천 전체 시민의 3분의 1인 100만명을 돌파했다.

    이후 8만명이 추가 가입해 현재 이음 카드 회원은 108만명에 이른다.

    인천시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각종 기금도 이음 카드로 지급할 계획이어서 이음 카드 결제액과 가입자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시는 저소득층 10만8천명에게 지급하는 한시 생활 지원 소비쿠폰 611억원을 이음 카드 충전액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특수고용직과 무급 휴직자를 위한 생계 유지비 200억원도 같은 방식으로 지급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기업 손잡고 확 달라졌다…서울 청년 10만 명 인생 바꾼 실험

      서울시가 민간 기업·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일자리·복지·금융 전반에서 청년 정책 효과를 끌어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2022년부터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한 결과, 작년 한 해 동안 청년 9만8119명이 정책 지원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서울시에 따르면 현재 청년 정책에는 총 290개 민간 기업·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미래청년기획관과 서울광역청년센터, 서울기지개센터 등을 중심으로 일자리와 창업, 고립·은둔 청년 지원, 금융 안전망까지 전방위적 협력이 이뤄지고 있다. 단순 후원 수준을 넘어 민간이 보유한 인프라와 전문성을 정책에 직접 접목했다는 점에서 기존 청년 정책과 차별화된다는 평가다.일자리 분야에서는 현장 중심의 일 경험과 창업 지원이 핵심이다. 서울시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등과 협력해 ‘미래 청년 일자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2025년에는 인공지능(AI)과 온라인 콘텐츠, 제로웨이스트, 소셜벤처 등 신성장 분야 220개 기업과 청년 580명을 매칭했다. 참여 기업의 97%, 청년의 88%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창업 지원도 민간 인프라를 적극 활용했다. 신세계센트럴은 고속터미널 내 청년커피랩에서 매월 커피 창업 교육을 진행해 매년 50명의 예비 창업가를 양성하고 있다. 랜드코퍼레이션은 청년 기업에 컨설팅 공간과 창업 공간을 무상 제공하며 실질적인 창업 기반을 지원했다.복지 영역에서는 고립·은둔 청년의 사회 복귀를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고립·은둔 청년을 대상으로 종합건강검진을 지원해 지난해 102명이 건강 회복과 생활 관리 상담을 받았다. 공공배달앱을 통한 포장 할인쿠폰 지원

    2. 2

      [포토] 영하권 날씨에 꽁꽁 얼어붙은 한강

      연일 영하권 추위가 이어진 22일 오전 서울 한강 광나루 관공선 선착장 인근 한강이 얼어 있다.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3. 3

      [포토] 꽁꽁 언 한강 출동로 확보하는 광나루 수난구조대

      연일 영하권 추위가 이어진 22일 오전 서울 한강 광나루 관공선 선착장 인근에서 119 광나루수난구조대 관계자들이 출동로 확보작업을 하고 있다.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