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독립기념관 기증자료 특별기획전…온라인 전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술국치 소식에 자결한 정재건 유서 등 27점

    독립기념관 기증자료 특별기획전…온라인 전시
    독립기념관은 28일부터 '글, 마음의 그림'이라는 주제로 올해 1차 기증자료 특별기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차원에서 휴관하고 있어 기획전시로는 처음으로 온라인 전시 서비스를 먼저 제공한다.

    독립기념관 홈페이지(www.i815.or.kr)를 통해 집에서도 기증자료 특별기획전을 감상할 수 있다.

    주요 전시자료는 경술국치 소식을 듣고 자결 순국한 정재건의 유서, 민족대표 33인의 한 사람으로 3·1운동에 참여한 권동진의 유묵, 임시정부 운영을 재정으로 지원한 안창호 목사와 미주 교포들에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쓴 김구의 유묵 등 27점이다.

    독립기념관 기증자료 특별기획전…온라인 전시
    전시를 준비한 학예사가 직접 전시를 소개하는 영상도 독립기념관 유튜브 채널(youtube.com/koreai815)에서 볼 수 있다.

    독립기념관이 재개관하면 전시장에서도 관람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어느새 활짝 핀 매화…성큼 찾아온 봄

      포근한 날씨를 보인 22일 부산 수영구 주택가에서 활짝 핀 매화를 배경으로 한 시민이 반려견 사진을 찍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부산 낮 최고기온은 19도로 평년보다 7~11도가량 높았다.  연합뉴스

    2. 2

      월요일도 황사 영향 이어져…아침 최저 -7도 한파까지

      월요일인 23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황사 영향이 이어질 전망이다.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전날 고비사막과 내몽골고원 부근에서 발원한 황사는 23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특히 미...

    3. 3

      [오늘의 arte] 예술인 QUIZ : 한국 재즈계의 대모

      한국 최초의 여성 재즈 보컬리스트다. ‘재즈 불모지’인 한국에서 한국인이 직접 연 최초의 재즈 클럽 ‘클럽 야누스’를 1978년 열어 한국 재즈계의 산실로 자리매김했다.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