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교 온라인 수업 도중 '성기' 화들짝…경찰, 접속기록 추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유된 아이디로 접속한 듯…시교육청, 학생 등 심리상담
    고교 온라인 수업 도중 '성기' 화들짝…경찰, 접속기록 추적
    고등학교 온라인 수업 중 학생들이 접속한 화상에 성기가 노출된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8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22일 오전 광주 모 고교 1학년 온라인 수업 과정에서 한 남성이 화면에 성기를 노출했다.

    실시간 화상으로 교사와 학생들의 얼굴을 띄워놓고 진행하는 쌍방향 수업 중이었다.

    질문 등 학생이 발언하면 해당 학생의 모습이 화면에 크게 잡히는데 이 순간에 성기를 노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교사는 곧바로 화상 수업 프로그램을 차단했지만, 수업에 참여한 남녀 학생들이 이 장면을 목격했다.

    학교 측은 23∼24일 화상 수업을 중단했다가 재개했으며 시교육청은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시교육청 확인 결과 이 학교 학생 1명은 온라인 수업 아이디, 패스워드를 모바일 단체 대화방에 올린 것으로 드러났다.

    시교육청은 누군가 공유된 아이디를 이용해 접속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접속 기록 등을 파악해 노출범을 추적 중이다.

    시교육청은 학생 등을 상대로 정보통신 교육을 강화하고 학생 등을 상대로 심리 상담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젠슨 황의 '신비로운' 메모리 플랫폼…삼성·SK 기회 잡나 [강해령의 테크앤더시티]

       젠슨 황 엔비디아 CEO가 'CES 2026'에서 발표했던 신비한 메모리 플랫폼이 하나 있었죠.'Inference Context Memory Platform.' 추론 맥락 메모...

    2. 2

      이재용이 직접 모셔왔던 천재…삼성 떠나더니 美서 일냈다 [강경주의 테크X]

      세바스찬 승(한국명 승현준) 미국 프린스턴대 교수가 뇌 지도를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아 미국 국립과학아카데미(NAS)가 수여하는 2026년 프라델 연구상 수상자로 선정됐다.NAS는 24일 신경 회로 재구성 및 해석 방...

    3. 3

      "늦어도 내년 말엔 AI가 인간보다 더 똑똑"…머스크 '예견'

      늦어도 내년 말에는 인공지능(AI)이 인간의 지능을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스페이스X 최고경영자(CEO)는 22일(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