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 피자헛·KFC 매출 감소세 완화…소비 심리 풀리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얌 차이나, 올해 중국 본토에 800~850개 신규 매장 개설

    중국 피자헛·KFC 매출 감소세 완화…소비 심리 풀리나
    중국 대표 식음료 업체인 피자헛과 KFC, 타코벨을 운영하는 얌 차이나의 매출 감소세가 4월 완화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위축된 소비 심리가 조금씩 풀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9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얌 차이나는 4월 동일 점포 매출이 작년 동월 대비 10% 이상 줄어 감소율이 지난 1분기의 평균 매출 감소율 15%보다 줄었다고 전날 밝혔다.

    얌 차이나의 주가도 시간외 거래에서 3.3% 오르며 기대감을 반영했다.

    중국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봉쇄 조치가 해제된 후 얼어붙었던 소비가 천천히 살아나고 있지만, 회복세가 기대만큼 빠르지는 않다.

    얌 차이나의 지난 1분기 매출액은 17억5천만달러로 작년 동기의 23억달러에서 23.9% 급락했지만, 시장 전망치 15억6천만달러를 크게 초과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6천200만달러로 무려 72.1% 급감했다.

    얌 차이나는 지난 1분기 코로나19 확산 공포 속에서도 배달과 모바일, 전자 쇼핑 단말기인 키오스크 등 디지털 주문이 30%가량 급증한 데 힘입어 나름 선방했다는 평가다.

    얌 차이나의 앤디 융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회복하는데 조금 더 시간이 걸릴 것 같다.

    지역과 시간대, 분야별로 회복 속도가 다르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현재 중국 점포의 99%가 영업을 재개했으며, 올해 중국 본토에 800~850개의 신규 점포를 개설한다는 계획에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중국 피자헛·KFC 매출 감소세 완화…소비 심리 풀리나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고] 김동하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부친상

      ▲ 김태원(향년 79세)씨 별세, 김금자씨 남편상, 김동하(롯데면세점 대표이사)·김동진·김은미씨 부친상, 김인선·고미경씨 시부상, 김진혁·김찬혁·김범현씨...

    2. 2

      '환자 사망' 구속 4개월 만에…양재웅 병원 주치의 근황 보니

      방송인으로도 유명한 유명 정신과 의사가 운영하는 병원에서 격리·강박을 당하다 환자가 숨진 사건과 관련해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담당 주치의가 보석으로 석방됐다.15일 법조계에 따르면 업무상과...

    3. 3

      "성추행했잖아"…지인 성범죄자로 몬 60대, 2심도 벌금형

      길거리에서 지인을 성추행범으로 지목하며 허위사실을 외친 60대 여성이 항소심에서도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전주지방법원 제1형사부(부장판사 김상곤)는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60대 A씨의 항소를 기각하고 벌금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