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CJ대한통운, 화물차 형광반사띠 부착 운동…야간 교통사고 방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CJ대한통운은 야간 교통사고 방지를 위해 화물차에 형광 반사띠를 붙이는 화물차 교통안전 캠페인을 벌인다고 29일 밝혔다.

    형광 반사띠는 야간에 빛을 반사해 차량의 위치나 움직임을 쉽게 파악하도록 돕고 100m 후방에서 시인성을 4.4배 이상 높이는 역할을 한다.

    CJ대한통운은 물류사업장이 있는 경기 광주 지역을 정기적으로 오가는 화물차 40여대의 옆면과 뒷면에 형광 반사띠를 우선 부착할 예정이다.

    CJ대한통운은 전날 경기 광주경찰서와 형광 반사띠 부착 등 지역사회 교통안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J대한통운은 또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2018년부터 경기 광주의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벌여온 교통안전 캠페인을 더욱 체계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초등학교 학생들이 자주 다니는 학교 통학로 구간에서 보행자와 차량을 안내하는 교통정리를 하고 교통안전 수칙이 적힌 가방 고리와 비오는 날 어린이들의 시야를 확보하는 투명 안전우산, 가시성을 높여주는 형광 가방 덮개 등을 나눠줄 예정이다.

    CJ대한통운, 화물차 형광반사띠 부착 운동…야간 교통사고 방지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증시,하락출발후 기술주 낙관론에 3대지수 상승 전환

      9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하락세로 출발했으나 기술주에 대한 낙관론이 재점화 되면서 나스닥과  S&P500, 다우지수까지 모두 상승세로 전환했다. 동부 현지시간으로 오전 10시 30분 S&P500...

    2. 2

      노보, 체중감량제 복제약 업체 제소 및 손해배상 청구

      노보노디스크의 위고비 알약을 모방한 약을 저렴한 가격에 출시하겠다고 밝힌 힘스앤허스를 특허 침해 혐의로 소송을 제기했다. 이와 함께 힘스앤허스에 손해배상도 청구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힘스앤허스는 위고비 복제약 출시...

    3. 3

      베선트 "신임 의장, Fed 양적 긴축 여부 결정에 1년 걸려"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은 케빈 워시 Fed 의장 후보가 취임하더라도 그가 주장해온대로 Fed의 대차대조표 축소(양적 긴축:QT)에 신속하게 나서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9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