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드림 새 앨범, 선주문 50만장 돌파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체 최다 기록한 미니앨범 '리로드' 오늘 발매
![NCT 드림 새 앨범, 선주문 50만장 돌파](https://img.hankyung.com/photo/202004/01.22490583.1.jpg)
미니 3집 '위 붐'(We Boom) 이후 9개월 만에 NCT 드림이 발표하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은 새로운 길을 향해 나아가는 열정과 포부를 담은 어반 트랩 장르 노래 '라이딩'(Ridin)이다. 재민은 타이틀곡에 대해 "NCT 드림의 또 다른 성장을 보여주는 곡"이라면서 "처음 들었을 때 곡이 굉장히 강렬하게 느껴졌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일렉트로닉 댄스 음악(EDM) 힙합 장르 '콰이어트 다운'(Quiet Down), 청량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리듬앤드블루스(R&B) '내게 말해줘', 첫사랑 3부작의 마지막 곡 '사랑은 또다시'(Love Again), 제노와 재민이 작사에 참여한 '너의 자리'(Puzzle Piece)까지 총 다섯 곡이 실렸다.
신보 활동은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6인이 하게 된다. NCT 드림은 10대들로만 구성돼 만 20세가 되면 팀을 졸업하도록 했으나 최근 이 체제를 폐지했다. 마크를 포함한 기존 NCT 드림 멤버 일곱 명은 이후 NCT U로 활동을 이어간다. 이들은 2016년 '츄잉 검'(Chewing Gum)으로 데뷔한 뒤 빌보드 '올해의 21세 이하 아티스트 21'에 아시아 가수 최초로 2년 연속 선정됐다.
유재혁 대중문화 전문기자 yooj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