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현대오일뱅크. 1분기 영업손실 5,632억..."코로나19·유가급락 영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오일뱅크. 1분기 영업손실 5,632억..."코로나19·유가급락 영향"
    현대오일뱅크는 29일, 올해 1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은 4조4,166억 원, 영업손실은 5,632억 원을 기록했다고 현대중공업지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유가급락과 이에 따른 대규모 재고관련 손실로 매출은 전 분기 대비 매출은 17.5%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했다.

    현대오일뱅크는 수요감소에 선제적으로 대응했고 지난해 말부터 공장 가동률을 낮췄으며 예년에 비해 정기보수 일정도 앞당겨 진행하는 등 자구책을 통해 시장 전망 치와 유사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는 지분법 적용 대상인 현대코스모가 62억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으며, 현대쉘베이스오일은 유가하락에 따른 원재료 매입단가하락으로 제품 스프레드가 증가해 235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현대코스모과 현대쉘베이스오일은 각각 방향족 석유화학사업과 윤활기유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회사는 5월부터 산유국들의 감산합의가 실행되고 미국 등 주요 국가의 코로나19 봉쇄조치도 풀릴 것으로 예상돼 2분기 실적은 상당 폭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송민화기자 mhs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