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원순, 세계 주요도시 시장들과 '코로나 이후'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원순, 세계 주요도시 시장들과 '코로나 이후' 논의
    서울시는 박원순 시장이 세계 96개 대도시 네트워크 'C40'의 지역별 대표들과 지난 29일 화상으로 코로나19 이후의 경제·기후위기 회복 방안을 논의했다고 30일 밝혔다.

    주세페 살라 이탈리아 밀라노시장이 주재한 이 회의에는 세계 각 지역을 대표하는 10개국 10개 도시 시장이 참여했다.

    C40 부의장인 박 시장은 아시아 대표 자격으로 임했다.

    회의 참가자들은 기후위기 대응, 지속 가능한 경제회복, 불평등 완화 등을 논의했다.

    박 시장은 재난긴급생활비, 중소상공인 융자, 자영업자 생존자금 등 서울의 대책을 소개했다.

    박 시장은 "코로나19 이후 사회·경제 회복을 위해서는 예전과 전혀 다른 새로운 판을 짜고 패러다임을 전환해야 한다"고 말했다.

    '도시 기후 리더십 그룹'으로 불리는 C40은 기후변화 공동 대응을 위한 국제기구로 서울과 뉴욕, 런던 등 세계 주요 도시들이 회원으로 있다.

    C40 회원 도시는 세계 GDP의 25%를 차지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메마른 날씨에 전국 곳곳 화재…공장·주택서 사망자 발생

      전국적으로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곳곳에서 크고 작은 불이 발생해 인명·재산 피해가 속출했다.31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55분께 충북 음성군 한 펄프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는 22시간여 만인...

    2. 2

      "가수 '신 씨' 저 아닙니다"…신현희, '20억 원정도박설' 해명

      가수 신현희가 성씨로 인해 해외 원정 도박 의혹에 휘말리자 직접 해명에 나섰다.신현희는 지난 3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리고 “가수 신 씨 저 아닙니다. 하도 DM(다이렉트 메시지)이...

    3. 3

      "아파트가 차고지냐"…주차장 점령한 렌터카에 '분노 폭발'

      렌터카 업체 직원으로 추정되는 한 아파트 입주민이 공동 주차장을 사실상 사업용 차고지처럼 사용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지난 30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광주광역시 렌터카 업체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