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텐트·취사 안 돼요"…완주군 5일까지 '사회적 거리 두기' 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텐트·취사 안 돼요"…완주군 5일까지 '사회적 거리 두기' 점검
    전북 완주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차단을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 준수 여부를 연휴가 끝나는 5일까지 집중적으로 점검한다고 1일 밝혔다.

    점검 대상은 집단감염 우려가 예상되는 PC방, 노래방, 체육시설, 위생업소 등이다.

    군은 이들 업소에 대해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수칙 준수사항을 현장 점검하고 영업 자제를 권고하기로 했다.

    또한 경찰·소비자 감시원 등과 합동으로 다중이용 음식점, 카페, 유흥·단란주점 등을 점검한다.

    군은 연휴를 맞아 방문객이 늘어나는 캠핑장, 체험시설, 관람 시설, 휴양림, 문화공원도 이용객 산책만 허용하고 시설 내 텐트나 돗자리 설치, 취사 행위 등을 금지하기로 했다.

    완주군 관계자는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코로나19 방역의 긴장감이 느슨해지면 주민 안전을 위협하는 발화점이 될 수 있다"며 "주민과 방문객은 모임과 여행을 자제하고 다소 불편하더라도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오세훈 "시민의 발 멈출 수 없다"…버스파업 첫날 밤 긴급회의

      서울 시내버스 파업이 현실화되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13일 밤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노사 양측에 조속한 협상 타결을 촉구했다.서울시에 따르면 오 시장은 이날 오후 9시 10분 시청 집무실에서 ‘시내버스 파업...

    2. 2

      '내란 혐의' 尹 사형 구형…김용현 前국방엔 무기징역 구형

      내란 특별검사팀이 2024년 12월 3일 비상계엄을 선포해 내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법정 최고형인 사형을 구형했다.박억수 내란특검보는 13일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 심...

    3. 3

      내란특검 "위헌적 포고령 발동은 폭동…전두환보다 엄벌해야"

      내란 특별검사팀은 13일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사형을 구형하며 “대한민국 형사사법에서의 ‘사형’은 집행을 의미하는 게 아니라 공동체가 재판을 통해 범죄 대응 의지와 그에 대한 신뢰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