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보건환경연구원, 수질·먹는 물 분석 우수성 인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립환경과학원, 검사 능력 평가 '만족'…기관은 '적합' 판정
    울산보건환경연구원, 수질·먹는 물 분석 우수성 인정
    울산보건환경연구원은 시험 결과 정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국립환경과학원이 실시한 '2020년 수질 및 먹는 물 분야 분석 능력 숙련도 평가' 모든 항목이 '만족' 판정을 받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분야별 기관 평가에서도 '적합' 판정을 받았다.

    이 평가는 국립환경과학원 주관으로 표준 시료에 대한 각 기관의 시험 검사 능력과 측정분석 결과를 비교 평가한다.

    매년 전국의 유역(지방)환경청,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환경관리공단, 민간 측정대행업체 등 환경오염물질 측정분석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평가 항목에서 수질 분야는 미생물, 이온류, 금속류, 휘발성 유기화합 물질, 생태 독성 등 24개다.

    먹는 물 분야는 미생물, 유해영향 무기물질, 유해영향 유기물질, 소독부산물 등 22개 항목이다.

    울산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4일 "올해 숙련도 시험에서도 국내 전문 분석기관으로서의 우수한 분석 능력을 인정받았다"며 "5월에는 해외숙련도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국제 분석기관으로 위상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자파 차단율 90% 믿었는데…"실제 효과 적어"

      '전자파 차단'을 내걸고 온라인에서 판매된 제품들의 실제 효과가 기재된 수치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됐다.10일 한국소비자원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전자파 차단 표방 제품 7개의 성능을 검사한 결과, ...

    2. 2

      압구정 박스녀, 징역형 집행유예 추가…이번엔 마약 혐의

      일명 '압구정 박스녀'로 불리며 공연음란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던 20대 여성이 마약혐의로 기소돼 징역형 집행유예 판결을 추가로 받았다.10일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2단독 조영민 판사는 마약류 관리에 ...

    3. 3

      수천억 쏟아부은 JTBC 올림픽 단독 중계…방미통위 위원장 "유감"

      이전과 달리 지상파 방송 3사 없이 JTBC 단독으로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 중계가 이뤄지는 것에 대해 김종철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위원장이 유감을 드러냈다.김 위원장은 10일 국회 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