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 코로나19 무급휴직자·프리랜서 3천명에 각 50만원 지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주, 코로나19 무급휴직자·프리랜서 3천명에 각 50만원 지급
    제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무급휴직자와 프리랜서 등 3천89명에게 15억4천여만원이 지급됐다.

    제주도는 코로나19 사태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무급휴직 근로자 1천183명과 특수고용근로자 및 프리랜서 1천906명 등 3천89명에게 심의를 거쳐 재난 긴급생활지원금 총 15억4천여만원을 지급했다고 4일 밝혔다.

    도는 코로나19 심각 단계에 따라 월 50만원을 일괄지급하도록 한 고용노동부의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5일 이상 노무를 제공하지 못한 무급휴직근로자에 대해 각 50만원을 지급했고, 특수고용근로자 및 프리랜서에게도 각 50만원을 지급했다.

    다만 지원 대상자 중 지난 2월 프리랜서 생활을 했다가 3월 들어 취업을 한 6명에게는 12만5천원을 지급했다.

    도는 또 심의에서 증빙서류 보완이 필요하다고 조사된 45명(무급휴직근로자 16, 특수고용근로자 및 프리랜서 29)이 추후 보완 서류를 제출해 조건에 맞는다면 긴급 생활지원금을 지급해 주기로 했다.

    도는 추가로 코로나19로 인해 고용 사각지대에 있는 영세사업장과 무급휴직 근로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및 프리랜서 등에 대한 특별지원 계획을 마련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원주 세 모녀 피습' 미성년자 처벌 강화 청원 6만명 육박

      강원 원주 한 아파트에서 발생한 '세 모녀 흉기 피습' 사건 피해자 가족이 올린 엄벌 촉구 청원에 6만 명 가까이 동의했다.14일 오후 국회전자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미성년자 형사처벌 강화 촉구...

    2. 2

      '일본군 위안부 문제' 사죄한 석학…무라오카 다카미쓰 별세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성경 고전어 연구자이면서 일본의 과거사 반성에도 앞장선 무라오카 다카미쓰(村岡崇光) 네덜란드 레이던대 명예교수가 지난 10일 네덜란드 레이던에서 세상을 떠났다고 일본 그리스도신문이 13일 전했...

    3. 3

      서울→부산 4시간30분…연휴 첫날 귀성길 정체 일부 해소

      설 연휴 첫날인 14일 오후 귀성행렬이 이어지며 고속도로 곳곳에서 정체를 빚고 있다.다만 오전보다는 차량 흐름이 원활해지며 서울에서 주요 도시까지 예상 소요 시간이 줄어들고 있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오후 5시 기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