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세훈 유세차량서 흉기 난동 50대 구속기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세훈 유세차량서 흉기 난동 50대 구속기소
    지난 4·15 총선 당시 미래통합당 오세훈 후보(서울 광진을)의 유세 현장에서 흉기를 소지한 채 접근해 난동을 부려 구속된 50대 남성이 재판에 넘겨졌다.

    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동부지검은 특수협박·공직선거법 위반(선거의 자유 방해) 혐의를 받는 A(51)씨를 최근 구속기소했다.

    A씨는 선거운동 기간인 지난달 9일 오전 광진구 자양동에서 차량 선거운동을 진행 중이던 오 후보를 향해 미리 준비한 흉기를 들고 접근했으나 현장에 있던 경찰 3명에 의해 바로 제지됐다.

    당시 유세 현장에는 오 후보와 선거운동원들이 있었으며 다친 사람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체포된 뒤 "야간 근무를 마치고 잠을 자려고 하는데 (유세가) 수면에 방해돼 홧김에 범행했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경찰은 지난달 10일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며, 법원은 다음날 "범죄 혐의의 내용이나 중대성, 수사 진행의 경과 등에 비춰봤을 때 도주 우려가 있고, 구속의 필요성과 상당성도 인정된다"면서 영장을 발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수영 또 교통사고…대타 DJ 긴급 투입 "생명 지장 없어"

      가수 이수영이 교통사고를 당했다.하효진 아나운서는 지난 12일 방송된 CBS 음악 FM '이수영의 12시에 만납시다' 진행을 대신 맡았다.하 아나운서는 "이수영 씨가 교통사고를 당해서, 이번 주말까지 ...

    2. 2

      생일상 차린 아들 사제총기로 살해한 60대, 무기징역 불복해 항소

      생일상을 차려준 아들을 사제 총기로 살해한 60대 남성이 무기징역을 선고한 1심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다.13일 법조계에 따르면 살인, 살인미수, 총포·도검·화약류 등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

    3. 3

      큐렉소 인도 법인, 의료기기 수입허가 획득…현지 공급·서비스 체계 강화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는 인도 현지법인이 인도 중앙약품표준관리청(CDSCO)으로부터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CUVIS-joint)에 대한 의료기기 수입허가(MD-15 License)를 획득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