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황금연휴 중 강원 동해안서 수상레저 안전사고 잇따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방파제에 서퍼 부딪혀…기관 고장으로 보트 표류도
    황금연휴 중 강원 동해안서 수상레저 안전사고 잇따라
    최장 엿새까지 이어진 황금연휴 기간에 강원 동해안에서 수상레저 사고가 잇따라 발생해 주의가 필요하다.

    동해해양경찰서에 따르면 5일 오전 7시 19분께 동해시 대진항 앞바다에서 서핑하던 20대 남성 A씨가 너울성 파도에 떠밀려 방파제에 부딪혔다.

    동해해경은 119구조대, 동해해양특수구조대와 함께 A씨를 구조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다.

    같은 날 오전 9시 23분께는 강릉시 사천진항 앞 200m 해상에서 1명이 탄 카약형 모터보트가 기관 고장으로 표류했고, 지난 2일 오전 11시 38분께에도 삼척시 앞바다에서 보트에 시동이 걸리지 않아 표류하던 이를 삼척파출소가 구조했다.

    동해해경 관계자는 "최근 연안해역에서 발생한 사고를 분석해 안전 관리 대책을 세우는 등 사고 예방에 힘쓰고 있다"며 "수상레저 이용객 모두가 안전 수칙을 준수해 사고 예방에 신경 써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스폰녀 만나려면 月 1000만원"…남성 연락에 9000만원 '꿀꺽'

      조건 만남을 하는 이른바 '스폰녀'를 주선하겠다는 허위 광고글로 9000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가로챈 남성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이 남성은 채권 추심 허위 광고로 다른 피해자에게서 돈을 뜯어...

    2. 2

      연휴 뒤 尹 내란재판 1심 결론…대법원이 정한 사형 선고 요건은?

      설 연휴 직후 윤석열 전 대통령 등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의 1심 선고가 이뤄진다. 한덕수 전 국무총리,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 등 윤석열 정부 국무위원들이 줄줄이 징역형을 선고받은 가운데 윤 전 대통령의 형...

    3. 3

      카카오 본사 폭파 협박…경찰특공대 등 출동, 특이사항 없어

      제주시 첨단과학기술단지에 있는 카카오 본사를 폭파하겠다는 온라인 협박 게시글이 확인됐지만 별다른 특이 사항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1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제주도 소방 당국 등은 전날 낮 12시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