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츠는 202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 소비자조사에서 브랜드 인지도, 신뢰도, 품질 등의 부문에서 펫푸드 부문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

웰츠는 수의사와 동물영양학 박사의 영양 설계로 완성한 프리미엄 펫푸드 브랜드다. 전체 원료의 80%를 생육을 비롯한 육류로 구성하는 등 반려동물이 섭취하는 단백질의 품질까지 고려해 제품을 만들었다. 반려동물에게 육류 섭취가 중요한 이유는 필수 아미노산을 섭취해야 하기 때문이다. 필수 아미노산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음식으로만 섭취할 수 있다. 동물성 원료는 식물성 원료보다 필수 아미노산이 고르게 함유돼 있다. 웰츠가 제품에 육류 함량을 높인 이유다.

프리미엄 펫푸드 웰츠는 렌틸콩, 병아리콩, 블루베리를 비롯해 생선 중 유일한 ‘슈퍼푸드’로 꼽히는 생연어 등을 풍부하게 함유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반려동물의 면역력 강화, 항노화에도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렌틸콩과 병아리콩은 칼륨, 마그네슘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고, GI(혈당)지수가 낮아 반려동물의 혈당이 식사 후 급격히 오르는 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웰츠는 어린 강아지와 고양이용 사료, 노령견 사료 등을 따로 만드는 등 각 반려동물에 맞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넓혔다. 뛰어난 제품력을 바탕으로 작년 한 해 70%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웰츠 관계자는 “소비자가 직접 선정한 대상이라는 점에서 이번 수상에 의미가 깊다”며 “브랜드 차별화와 신뢰도, 품질에서 1위로 선정된 만큼 소비자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