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익스프레스, 최적화 서비스로 물류시장 선도
큐익스프레스는 2010년 설립됐다. 전자상거래(e커머스)에 특화한 정보기술(IT) 물류 플랫폼을 개발·구축해온 전방위 물류기업이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 적합한 물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큐익스프레스는 매년 30~40%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록해 왔다. 2018년엔 누적 물동량 4000만 박스를 넘겼고, 올해 초엔 누적 물동량 6000만 박스를 돌파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큐익스프레스, 최적화 서비스로 물류시장 선도
큐익스프레스는 안정적인 물류 플랫폼을 기반으로 창고 보관부터 주문·재고 관리, 상품 포장·배송, 고객 응대를 비롯해 판매 대행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10년 이상 구축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국가 간 양방향은 물론 3자물류(3PL) 서비스도 운영한다. Qoo10(큐텐), 이베이, 아마존, 라쿠텐 등 각국 글로벌 e커머스 회사에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큐익스프레스는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에 물류 수행기관으로 참여했다. 작년부터 정식으로 운영 중인 해외 직판 상품 정식 수출신고 시스템은 관세청 시스템과 연동했다. 보다 손쉽고 빠르게 여러 제품에 대해 대량 신고를 자동 처리하기 위해서다.

김영선 큐익스프레스 대표는 “급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물류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시장 상황보다 한 발 빠르게 움직여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