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기부 '소부장' 스타트업 지원사업 34대1 경쟁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재·부품·장비(소부장) 스타트업 100 지원 사업'에 총 686개 스타트업이 신청해 3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사업은 바이오, 인공지능(AI), 신재생에너지 등 미래 신산업과 연관성이 높고, 대기업의 소기술 수요를 맞출 수 있는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신설됐다.

    올해 20개사를 비롯해 앞으로 5년간 100개사가 육성된다.

    스타트업들이 지원한 분야별 비율은 스마트엔지니어링 30%, AI·사물인터넷(IoT) 23%, 신소재 22%, 바이오·화장품 14%, 신재생에너지 11% 순으로 집계됐다.

    중기부는 올해 후보 기업 60개를 우선 선발해 지역별 창조경제혁신센터 ·대기업과 매칭해 3개월 동안 교육·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이후 전문심사단과 국민심사단이 참여하는 평가를 통해 20개사를 최종 선정한다.

    이들 20개사에 대해서는 연구·개발(R&D) 자금 등 최대 155억원이 지원된다.

    중기부 '소부장' 스타트업 지원사업 34대1 경쟁률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해 비철금속 공장 대형 화재…'폭발 위험' 물 대신 모래로 진화 [종합]

      경남 김해시의 한 비철금속 제조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인근 야산으로 번지면서 소방 당국이 밤샘 진화에 나섰다.29일 경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52분께 경남 김해시 생림면 비철금속 제조공장에서 불이 났다....

    2. 2

      담배연기에 찌푸린 상대 여성 무차별 폭행한 40대 남성 검거

      경북 구미의 한 버스 정류장에서 말다툼 끝에 여성을 폭행한 40대 남성이 검거됐다. 29일 구미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경찰은 구미시 공단동에서 상해 혐의로 40대 남성 A씨를 긴급 체포했다. A씨는 지난 2...

    3. 3

      맨홀 뚜껑 밟았다가 차가 '벌러덩'…뚜껑 일부 열려있어 3명 부상

      경기 안산에서 도로를 달리던 차량이 열린 맨홀 뚜껑을 밟고 전도되는 사고가 발생해 차량 탑승자 2명이 다쳤다.29일 안산단원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30분께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의 편도 2차선 도로를 달리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