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폼페이오, 중국 책임론 거듭 제기…"수십만 죽음 막을 수 있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폼페이오, 중국 책임론 거듭 제기…"수십만 죽음 막을 수 있었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6일(현지시간) 중국은 전세계 수십만명의 죽음을 막을 수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국무부 청사에서 한 언론 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미중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책임론을 놓고 전면전을 벌이는 가운데 중국 책임론을 거듭 공개적으로 제기한 것이다.

    폼페이오 장관은 또한 각 나라가 중국 공산당과 거래를 하는 것의 위험을 인지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산 정권과 진정한 윈윈은 없다고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유엔 산하 세계보건기구(WHO)가 이번달 세계보건총회(WHA)에 대만을 초청할 것을 요구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대만의 회의 참석은 중국이 예민해 하는 문제이다.

    앞서 폼페이오 장관은 지난 3일 방송 인터뷰에서 코로나19가 중국의 우한바이러스연구소에서 시작됐다는 "거대한 증거"가 있다고 주장한 바 있다.

    김주리기자 yuffie5@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