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도티·핑크퐁과 '생활 속 거리두기' 홍보영상 만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체계의 국민 참여를 돕기 위해 홍보를 강화한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중대본 정례 브리핑에서 "일상 속 개인행동을 변화시키고 새로운 사회, 문화적 규범을 만들기 위해 개인·집단방역 등 핵심 5대 수칙을 중심으로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방역수칙을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해 방송, 온라인, 옥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웹툰,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콘텐츠도 만들기로 했다.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어썸하은', '도티' 등 유튜버 스타와 함께 방역수칙 교육 영상을 촬영했으며, 인기 캐릭터 '핑크퐁'과 협업해 시리즈 영상도 만들 예정이다.

    윤 반장은 "이러한 홍보물은 코로나19 공식 홈페이지(ncov.mohw.go.kr)를 비롯해 보건복지부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며 "누구든지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니 많이 활용하고 확산해달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교사가 '전자담배' 피는 중학생 잡았더니…논란 폭발한 사연

      올해 4월 합성 니코틴 전자담배가 담배 규제 대상에 포함될 예정인 가운데, 니코틴이 없다는 이유로 법망을 피해 간 이른바 ‘무니코틴 전자담배’와 ‘비타민 전담’이 10대 사...

    2. 2

      "설날에 한복 안 사요" 부모들 돌변하더니…인기 폭발한 곳 [현장+]

      "인공지능(AI)으로 한복 입혀서 설날에 엄마, 아빠한테 보여주려고요."만 2세 아이를 둔 30대 직장인 A씨는 설날에 아기 한복을 구매할 생각이 없다고 털어놨다. 아기 한복은 들어가는 비용에 비해 실용성이 떨어져 ...

    3. 3

      가덕도 피습사건 TF, '테러 미지정' 김상민 前 검사 압색

      이재명 대통령 피습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 태스크포스(TF)가 김상민 전 부장검사를 상대로 강제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TF는 지난 12일 김 전 검사의 자택에 수사관을 보내 서류와 PC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