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랜선 응원하세요" 네이버 스포츠, K리그 전경기 '생중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네이버 스포츠
    사진=네이버 스포츠
    네이버 스포츠는 무관중으로 개막하는 '하나원큐 K리그 2020'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8일 밝혔다.

    네이버 스포츠는 이날 개막하는 2020 K리그1·2 전 경기와 FA컵 경기 등 다양한 축구 중계권을 확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선보인다. 네이버 스포츠 축구섹션에서 개막 전 각 구단별 연습경기 생중계, 스카우팅 리포트와 특집영상을 제공한다.

    네이버 스포츠는 중계권 계약과 더불어 K1, K2 리그 유니폼 통합몰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개설, 유니폼 판매에도 협력할 방침이다.

    아울러 지난 5일 개막한 '2020 KBO리그'는 롯데 자이언츠, NC 다이노스, 두산 베어스와 함께 구단 특화 응원 중계를 제작한다.
    사진=네이버 스포츠
    사진=네이버 스포츠
    롯데 자이언츠 8일, NC 다이노스와 두산 베어스는 주말 3연전을 구단 특화 응원 중계로 진행할 예정이다.

    네이버 스포츠는 자체 영상 편집 전문가들이 생산해 내는 KBO리그 오리지널 클립을 확대, 야구팬 누구나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KBO 이용자 제작콘텐츠(UGC)를 통해 야구팬과의 접점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네이버 스포츠 관계자는 "구단 특화 응원 중계는 실제 경기 장면과 치어리딩, 구단 특화 해설 등으로 현장감을 높일 수 있는 콘텐츠들로 구성돼 무관중 경기로 인한 홈팬들의 갈증을 풀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호주서도 K리그 본다'…17개국 12개 채널 TV중계 준비 완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이겨내고 오는 8일 개막하는 국내 프로축구 K리그가 전 세계 축구 팬들을 즐겁게 할 준비에 한창이다.호주 일간 '시드니 모닝 헤럴드'는 7일(한국시간) 스포츠 ...

    2. 2

      '두산팬' 리퍼트 전 주한미국대사 "'봉다리 응원' 정도는 알아야…"

      마크 리퍼트 전 주한미국 대사(47)가 한국프로야구 KBO리그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대사 재임 시절 보여줬던 남다른 한국 야구 사랑을 미국에서도 한껏 뽐내는 모양새다.  리퍼트 전 대...

    3. 3

      공이 뜨자 광고도 떴다…ESPN 생중계에 기업 마케팅 '만루홈런'

      “삼성 야구팀 경기를 보고 있으니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고 싶다.”5일 새벽 1시(현지시간) 미국 전역에 생중계된 한국 프로야구 개막전을 시청한 미국인이 SNS ‘레딧’에 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