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EU, 회원국에 내부국경 통제 해제·일부 여행 재개 권고 예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EU, 회원국에 내부국경 통제 해제·일부 여행 재개 권고 예정"
    유럽연합(EU) 행정부 격인 집행위원회가 내주 회원국들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취한 내부 국경 통제를 점진적으로 해제하라고 권고할 예정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9일(현지시간) 전했다.

    로이터는 EU 집행위가 오는 13일 공개할 코로나19 대응 관련 계획 초안에서 이같이 밝히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관광 부문을 돕기 위해 일부 여행 재개도 제안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관광은 EU 국내총생산(GDP)의 10%를 차지하는 주요 산업으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각국의 봉쇄, 여행 금지 조치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부문 중 하나다.

    EU 집행위는 또 회원국에 코로나19 확산 기간 취소된 여행에 대해 교환권(Vouchers)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라고도 할 예정이다.

    EU 집행위는 초안에서 승객과 여행객들이 환불 대신 교환권을 수용할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해 교환권은 발행인의 파산으로부터 보호돼야 하고,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유효 기간이 끝날 때까지 환불이 가능해야 한다고 규정했다.

    EU 집행위는 "우리의 관광 산업은 심각한 어려움에 처해있다"면서 해당 부문에서 640만개의 일자리가 사라질 수 있다고 경고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미 국무부, '디플로머시 스트롱' 재가동 계획 시동"

      CNBC 보도…1일부터 '임무복귀' 등 3단계 계획 실행미국 국무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지난주부터 자체 '재가동 플랜(계획)'을 실행하기 ...

    2. 2

      "에볼라 대처 경험, 아프리카 코로나19 대응에 결정적 역할"

      블룸버그 통신, 에볼라 대처 현지 보건 전문가들 경험담 소개개인보호장비·사회적 거리두기 중요성 일깨워 효율적 대응 아프리카 보건 전문가들은 과거 에볼라 유행에 대처한 경험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 3

      벨라루스, 코로나19에도 2차대전 승전기념 군사 퍼레이드

      "군인 3천명, 군사 장비 180여대 동원"…러시아는 퍼레이드 연기 러시아에 이웃한 옛 소련 국가 벨라루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와중인 9일(현지시간) 다수의 군인과 관람객들이 참가한 제2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