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노션, 유튜브 채널 '308 KPOP' 개설…아이돌 게스트 출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팝 관련 콘텐츠 제작…"광고회사 노하우·네트워크 활용"

    종합광고회사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자체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이는 유튜브 채널 '308KPOP'을 개설했다고 11일 밝혔다.

    '308'은 이노션 본사가 위치한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도로명 주소로,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콘텐츠에 대한 이노션의 주인 의식(오너십)을 의미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 채널은 한류열풍을 이끄는 K팝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토크쇼 형식으로 운영된다.

    고정 진행자는 방송인 박소현씨가 맡고 아이돌 게스트들이 출연한다.

    진행자와 출연 아이돌 게스트가 편의점을 배경으로 편하게 대화를 나누는 설정의 동영상이 주기적으로 공개되고 있다.

    이노션, 유튜브 채널 '308 KPOP' 개설…아이돌 게스트 출연
    지난달 22일 오픈한 308KPOP 채널에는 현재까지 B1A4 출신 산들과 오마이걸이 출연한 동영상 7편이 공개됐다.

    10일 기준 구독자는 2천260명, 조회수는 17만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노션은 여러 산업군과 미디어 플랫폼을 아우르는 중장기적 디지털 콘텐츠 사업을 확장하는 전략을 꾀하고 있다.

    광고회사가 만든 308KPOP 채널을 '모든 브랜드가 있는 편의점'으로 확장해 아티스트와 브랜드의 만남의 장소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노션은 앞으로 20개국에 구축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308KPOP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걸맞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광고회사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기획됐다"며 "차별화한 아이디어가 담긴 디지털 콘텐츠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수익을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LCC 타고 가도 괜찮을까" 했는데…이젠 미주·유럽도 간다

      2026년 새해 국내 항공사들의 하늘길이 넓어진다. 대형항공사(FSC)를 비롯해 저비용 항공사(LCC)까지 새로운 노선 운항에 나서면서다. FSC뿐 아니라 기존 LCC의 영역인 단거리를 넘어 미주와 유럽 등 FSC의...

    2. 2

      '현금 거래' 잦은 유튜버, 요즘 '탈세' 많다는데…'초강수'

      올해부터 연 매출 1억400만원 이하 창업 기업들은 5년간 소득세와 법인세를 최대 100% 감면받을 ...

    3. 3

      올해 10대 그룹 '인공지능' 주목

      국내 10대 그룹이 올해 신년사에서 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는 '인공지능(AI)'이었다. '고객'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기업들이 언급했다. 산업 지형의 급속한 재편 속에 '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