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로나19 확산 우려' 곡성군 장미축제 취소…장미공원만 개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로나19 확산 우려' 곡성군 장미축제 취소…장미공원만 개장
    전남 곡성군이 오는 22일부터 6월 7일까지 열기로 했던 곡성세계장미축제를 취소했다.

    곡성군은 11일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방지와 지역주민, 관광객 안전을 위해 축제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군은 한해 20만~30만명의 관광객을 유인하는 곡성의 대표 관광상품인 장미축제가 취소되면 지역경제가 타격을 받을 것을 우려 두차례 개최 여부 결정을 미루며 고심했다.

    최근 생활 방역으로 지침이 완화됐지만, 수도권에서 코로나19 확산이 새롭게 발생함에 따라 결국 축제를 취소하기로 했다.

    장미가 만개한 곡성 기차마을 내 장미공원은 방역 수칙을 지키며 개장할 예정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축제 개최 여부를 결정할 마지노선인 이날까지 고심하다 코로나19 확산 방지가 우선이라고 판단했다"며 "장미 공원은 제한적으로 개방되지만, 철저한 방역수칙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오늘 밤 우주쇼 펼쳐진다…올해 '첫 보름달'에 유성우까지

      3일 밤 올해 첫 보름달이 떠오른다. 또한 첫 유성우를 관측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한국천문연구원에 따르면 이날 일몰 전 오후 5시1분부터 올해 첫 보름달이 뜨기 시작해 오후 7시3분에 완전히 차올라 가장 밝게 ...

    2. 2

      "연차 이틀 내면 9일 쉰다"…올해 황금 연휴 언제?

      2026년 새해가 시작되면서 '황금연휴'에 대한 관심도 크다.3일 우주항공청이 발표한 2026년도 월력요항에 따르면 올해 법적 공휴일은 70일이다. 주5일 근무하는 근로자가 실제로 쉬는 날은 ...

    3. 3

      한국인 단골 여행지인데…전자담배 피웠다간 28만원 '벌금'

      베트남 정부가 전자담배 이용자, 전자담배 흡연을 허용 가게 등에 대한 단속에 나선다.3일(현지시간) VN익스프레스·베트남뉴스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베트남 당국은 전자담배 이용자와 이용 허용 업소 등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