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농협, 코로나19 취약계층에 농산물꾸러미 전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천100상자·총 1억원 상당…찾아가는 직거래 장터도 열어
    강원농협, 코로나19 취약계층에 농산물꾸러미 전달
    농협 강원지역본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게 농산물꾸러미를 전달한다.

    이를 위해 15일 강원도청 앞 광장에서 행사를 열고 총 1억원 상당의 농축산물이 들어있는 꾸러미 3천100개를 도에 증정한다.

    도는 광역푸드뱅크를 통해 도내 홀몸 어르신과 소년소녀가장 등 취약계층에게 나눠줄 예정이다.

    농산물꾸러미 속에는 즉석밥과 국, 사과, 통마늘, 감자, 목우촌 육가공품, 라면 등 식료품 7종류가 들어있다.

    이를 통해 강원농협은 코로나19로 생활이 더욱 어려워진 취약계층을 돕고 소비 심리 위축으로 힘들어하는 지역 농가의 소득도 올릴 방침이다.

    또 같은 날 오전 10시부터 도청 본관 앞 공원에서는 찾아가는 직거래 장터가 함께 열린다.

    여기서는 최문순 도지사가 주민들에게 직접 농산물을 판매하는 이벤트와 도청 직원을 상대로 한 농가 돕기 구매 행사 등이 이어진다.

    장덕수 강원농협 본부장은 "지자체와 농협이 협력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 지원 대책 마련에 힘쓸 것"이라며 "주민을 위한 사회 환원 사업도 이어가 지역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임성근 "퇴근 후 먹던 술, 숙취운전…숨긴 적 없었다" [인터뷰+]

      넷플릭스 오리지널 '흑백요리사:요리계급전쟁' 시즌2(이하 '흑백요리사2')에서 가장 핫한 스타를 꼽자면 임성근 셰프다. 방송 공개 이후 2주 연속 화제성 1위를 차지했고, 최강록 셰프가 ...

    2. 2

      용인서 형 살해·모친 살인미수 50대, 자해로 '위독'…생활고 때문?

      용인에서 친형을 살해한 뒤 80대 노모까지 살해하려 한 50대 남성이 위독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남성은 범행 후 흉기로 자해했다.경기 용인동부경찰서는 살인 및 존속살인 미수 혐의를 받는 50대 남성 A씨에 대해 체...

    3. 3

      근로감독 지방 이양에…"사각 해소" "통제 불가"

      정부가 중앙정부의 근로감독권한을 지방자치단체로 위임할 경우 정치권 입김에 따라 근로감독 결과가 좌우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지역 간 법 집행 결과가 달라질 가능성도 우려됐다.국회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회는 2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