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EPL 구단들, 시즌 재개해도 방송사에 5천131억원 돌려줘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EPL 구단들, 시즌 재개해도 방송사에 5천131억원 돌려줘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중단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가 무관중으로 리그를 재개해도 구단들은 방송사에 3억4천만파운드(약 5천131억원)를 환불할 수도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영국 공영방송 BBC는 12일(한국시간) "무관중으로 시즌이 재개돼도 프리미어리그 구단들이 국내외 방송사에 3억4천만파운드를 환불해야 할 수도 있다"라며 "시즌이 축소되거나 폐지되면 환불 액수는 더 커질 것"이라고 전했다.

    BBC는 "프리미어리그 구단 관계자들이 11일 '리그 재개' 회담을 위해 만난 자리에서 이런 이야기가 나왔다"라며 "이번 만남에서는 중립 장소에서 시즌을 재개하는 방안도 나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방송사들은 시즌이 다시 시작돼도 무관중 경기로 진행될 뿐만 아니라 애초 예정됐던 경기 시간과 일정이 달라질 수밖에 없어서 중계권료에 대한 환불을 요청하고 나섰다"라고 덧붙였다.

    리처드 마스터스 프리미어리그 최고경영자(CEO)는 이에 대해 "이번 시즌이 제대로 마무리되지 않으면 손해액만 최소 10억파운드에 달할 것"이라며 "방송사들과 현재 상황을 업데이트했지만 공개할 수는 없다.

    어떤 상황이 벌어지든 구단들은 상당한 매출 손실이 불가피해졌다"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캘러웨이, '카본 티타늄 폴리메시' 3박자 완성된 '퀀텀 시리즈' 출시 [골프 브리핑]

      캘러웨이골프 코리아가 27일 '퀀텀 리프 프리미어' 행사를 열고 2026년 모델 '퀀텀(Quantum)' 시리즈를 공개했다. 서울 성동구 CGV왕십리와 위너스파크돔골프에서 열린 ...

    2. 2

      '돌아온 메이저 사냥꾼' 켑카 "긴장되지만 설렌다"

      "확실히 예전보다는 좀 긴장되네요. 이전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 들긴 하지만, 감사하고 설렙니다. 빨리 골프를 치고 싶어요."'메이저 사냥꾼' 브룩스 켑카(미국)가 4년 만에 미국프로골프(PGA)투어로 ...

    3. 3

      체육공단, 맞춤형 체육인 복지사업 추진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체육인 복지 증진과 안정적 체육활동 지원을 위한 ‘2026년 체육인 복지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체육공단은 주요 체육...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