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SK C&C, AI 신약개발 인프라·생태계 구축 나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 C&C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개방형 인공지능 신약개발 인프라 구축 및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기술 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 기관은 SK C&C의 인공지능·빅데이터·클라우드 기술을 적극 활용해 인공지능 전문 IT기업과 제약사의 `인공지능 신약개발 공동 프로젝트` 활성화에 나설 예정이다.

    AI 신약개발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인공지능 신약개발 인프라 구축 및 기업 지원과 전문가 양성 등 국내 제약 바이오사들이 인공지능을 활용해 신약개발에 나설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양 기관은 센터를 중심으로 인공지능 신약개발 개방형 인프라를 구축하고 신약 개발을 위한 빅데이터를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또 빅데이터 분석 기술과 관련 서비스를 공유하고 제약사 대상 교육 및 서비스 홍보 지원 등 상호 협력 방안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SK C&C와 협회는 국내 연구원을 위한 인공지능 신약개발 생태계 조성도 추진한다.

    제약사·의료기관·AI스타트업·IT기업과 협력해 인공지능 신약개발 서비스를 확보하고, 확보된 서비스를 국내 연구원에게 소개해 신약 개발 연구에 활용하게 하고 별도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김화종 한국바이오제약협회 AI 신약개발지원센터장은 "제약바이오 산업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며 "센터는 빅데이터 및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해 제약사들의 인공지능 신약개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동준 SK C&C 헬스케어 그룹장은 "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제약 및 바이오 전문 기업에 맞는 최적의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및 서비스를 개발하겠다”며 "인공지능 신약 개발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국 제약 바이오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K C&C, AI 신약개발 인프라·생태계 구축 나선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2. 2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3. 3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