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호남대, AI사관학교 교육생 모집…기숙사·학비 무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재학생 12학점 인정…31일 신청 마감

    호남대, AI사관학교 교육생 모집…기숙사·학비 무료
    호남대학교는 '광주 AI(인공지능) 사관학교' 1기 교육생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6월 한 달 동안 비대면 교육을 한 뒤 소정의 테스트를 거쳐 180명을 선발해 7월부터 등교해 11월까지 수업을 마친다.

    지원자격은 만 18세부터 39세까지로 학력·전공 조건은 없다.

    프로그래밍 언어 이해, 알고리즘 등의 일정 교육을 받은 뒤 선발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모집인원 180명 전원은 기숙사 생활을 해야 하고 학비와 기숙사비는 무료다.

    호남대 재학생이 이 과정을 수료하면 12학점이 인정된다.

    수강생에게는 장려금, 성적 우수자에게는 경연 시상금과 해외 견학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와 관련, 호남대는 지난 3월 광주시와 인공지능 실무형 전문 인재양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 유일의 교육부 선정 4차산업혁명 혁신선도 대학인 호남대는 지난해 AI 특성화 대학을 선포하고 AI 융합캠퍼스 구축과 교육과정 혁신을 통해 전교생 AI 융합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호남대 관계자는 "AI 교육을 알차게 진행하고자 수강생 전원을 기숙사 생활토록 할 계획이다"며 "지역 AI 사관학교 첫 수료생들은 취업 기회도 보장되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검찰, '상장 뒷돈' 혐의 빗썸 前 대표 2심 판결에 상고

      암호화폐 상장 청탁과 관련한 금품 수수 혐의로 기소돼 2심 판결이 나온 이상준 전 빗썸홀딩스 대표 사건이 검찰 상고로 대법원 판단을 받게 됐다.7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은 전날 서울고법 형사13부(백강진 부장판사)에...

    2. 2

      [속보] 빗썸, 오입금 고객 손실액 10억…"사고 끝까지 책임"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이벤트 보상과정에서 비트코인(BTC)을 잘못 지급해 약 10억원 규모의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7일 빗썸은 오지급 물량의 99.7%를 회수했고, 회수하지 못한 물량은 회사 보유 자산으로...

    3. 3

      '소녀상 철거' 주장 보수단체 대표, 거리 집회 중단…"경찰 탄압"

      평화의 소녀상 철거를 요구하며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한 혐의를 받는 보수 시민단체 대표가 거리 집회를 중단하겠다고 밝혔다.김병헌 위안부법폐지국민행동 대표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2019년 12월부터 진행해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