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종 시민감동특위 출범 100일…"시민이 직접 문제 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불법 현수막·가로수 관리 등 시민생활 문제 4개 선정
    세종 시민감동특위 출범 100일…"시민이 직접 문제 해결"
    세종시는 14일 시민감동특별위원회가 불법 현수막 문제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4개 과제를 선정해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민감동특위는 신도시 건설 과정에서 발생한 생활 속 불편과 문제점을 시장이 직접 시민, 전문가와 소통하면서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설치한 기구다.

    특위는 지난 2월 출범 이후 도로변 불법 현수막 정비, 가로수 관리, 과속방지시설 정비, 친수공간 조성 등 4개 과제를 선정했다.

    불법 현수막 방지를 위해 신규 광고 수단을 마련하고 불법 광고물 정비용역을 주말·휴일까지 확대 운영하며, 과속방지시설이 지나치게 많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세종시 특화 기준을 마련하자는 제안을 했다.

    이 과제는 모두 시민이 문제점을 제시한 뒤 전문가와 토론을 거쳐 대안을 마련해 행정기관이 정책을 집행하는 방식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특위는 이 밖에도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대책과 공공 체육시설 이용 효율화 방안에 대해서도 시민 의견을 모으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시민과 직접 소통하며 생활 속 불편을 신속하게 해결하자는 취지로 설치된 시민감동특위가 오는 16일이면 출범한 지 100일이 된다"며 "위원들이 현장을 방문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토론과 논의를 통해 해결 방안을 마련하는 등 시민참여의 모범적인 기구로 자리 잡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화성 궁평항에 포탄" 군경 출동…조명탄으로 확인

      경기도 화성 궁평항 부근에서 "포탄이 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군 당국이 현장에 출동해 조사한 결과 조명탄으로 확인됐다.14일 경기 화성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0분께 한 시민으로부터 "산책하던 중...

    2. 2

      오세훈 "중도층, 국힘 노선 좋아하지 않아…빨리 '절윤' 해야"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방선거를 위해 당이 노선을 바꾸고 빨리 '절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오 시장은 14일 오후 MBN '뉴스와이드' 인터뷰에서 진행자로부터 장 대표 사퇴를 촉구한 이유를 ...

    3. 3

      한동훈 "한심스러운 추태로 걱정만 끼쳐…좋은 정치 해내겠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14일 "정치가 걱정을 덜어드리기는 커녕 한심스러운 추태로 걱정을 더해드리기만 해 송구스럽고 마음 아프다"며 "저는 좋은 정치를 꼭 해내겠다"고 말했다.한 전 대표는 "좋은 정치는 헌법,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