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종시, '착한 임대인'에게 세액공제+캠핑장 이용권까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종시, '착한 임대인'에게 세액공제+캠핑장 이용권까지
    세종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상가 임대료를 내린 '착한 임대인'에게 세제 혜택과 함께 캠핑장 이용권을 준다고 15일 밝혔다.

    대상은 올해 상반기 중 임차인에게 1개월 이상 임대료를 깎아준 건물주로, 인하액의 50%를 소득세나 법인세에서 공제받을 수 있다.

    착한 임대인에게는 시가 운영하는 합강캠핑장 카라반 2회 이용권을 주고, 임대료 인하 혜택 점포에는 '착한 상생가게' 스티커를 부착하기로 했다.

    또 시 홈페이지에 '착한 임대인을 찾습니다' 코너를 만들어 착한 임대인 현황과 세제 혜택을 안내하는 등 임대료 인하 분위기 확산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춘희 시장은 이날 아름동 한 상가에서 착한 임대인들과 만나 임대료 인하에 동참해 고맙다는 뜻을 전한 뒤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 시장은 "우리는 어려울 때마다 힘을 모아 어려움을 이겨냈다"며 "따뜻한 공동체 문화가 사회 전반으로 퍼질 수 있도록 임대료 인하 운동을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현재까지 세종지역 착한 임대인은 모두 22명으로, 47곳의 점포가 임대료 인하 혜택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외국인 관광객도 “입춘대길”

      입춘(立春)을 이틀 앞둔 2일 경기 용인시 보라동 한국민속촌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이 어르신과 함께 전통 풍습인 입춘첩 붙이기를 하고 있다. 대문이나 기둥에 붙이는 입춘첩에는 한 해의 평안과 풍요를 기원하는 글귀를 적어...

    2. 2

      제 발로 배수로 들어간 20대女…길 잃고 헤매다 18시간 만에 구조

      경기 안산시 반달섬의 한 배수로에 들어갔다가 길을 잃은 20대 여성이 18시간 만에 구조됐다.2일 경기 안산단원경찰서와 경기소방재난본부 등에 따르면 지난 1일 오후 3시 18분께 안산시 단원구 반달섬에 있는 한 배수...

    3. 3

      '365만원 돈봉투' 두고 사라졌다…3년째 찾아온 '기부 천사'

      충북 단양의 '얼굴 없는 천사'가 올해도 명절 전 나타나 365만원을 기부했다. 이 익명의 기부자는 3년째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2일 단양군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오후 3시께 50대로 추정되는 한 여...

    ADVERTISEMENT

    ADVERTISEMENT